부천시가 지난 26일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한 ‘일자리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단체부문 대상과 개인 부문 최우수 및 우수상을 휩쓸며 경기도 내 일자리센터 중 최다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매년 ‘시군 일자리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을 실시하여 우수사례 포상 및 실질적인 사례 공유로 현장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단체부문과 개인부문을 나누어 수상작을 선정한다.
올해는 3개 부문, ▲단체부문 대상 박신원 ▲개인부문 최우수상 신경숙 ▲개인부문 우수상 이숙이 상담사가 수상을 거머쥐며 부천일자리센터·부천청년리더#의 열정과 우수성을 톡톡히 인정받았다. 특히 단체부문에서는 ‘경기도 내 일자리센터 최초 자체 제작 유튜브 탄생기’를 주제로 대상을 받아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시장 트렌드에 맞는 창의력과 직원들의 열정이 합쳐진 유튜브 제작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시상식은 고용서비스 현장 최일선에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하는 직업상담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25일 경기도가 주관한 ‘2024년 직업상담사의 날’ 행사에서 진행됐다. 이날 우수 직업상담사 이은영 씨는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단체부문 대상 수상자 부천청년리더# 박신원 센터장은 “부천일자리센터와 부천청년리더#이 함께 만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전달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이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수상은 부천일자리센터·부천청년리더#이 한해 동안 추진해 온 실적에 대한 좋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부천시는 구직자와 취업시장의 변화에 맞춰 혁신적이고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일자리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