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부천6.25참전유공자회에 건강식품 전달

“부천시 참전유공자들의 희생정신에 감사...건강하게 우리 곁에 머물러 주세요”
정관장 건강식품 150박스 기증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7/04 [12:48]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부천6.25참전유공자회에 건강식품 전달

“부천시 참전유공자들의 희생정신에 감사...건강하게 우리 곁에 머물러 주세요”
정관장 건강식품 150박스 기증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4/07/04 [12:48]

▲ 참석자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김동우 부회장(오른쪽)이 김재용 회장에게 후원품을 전달하고 있다.     ©부천시민신문

민간 기업 및 독지가들의 후원을 받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을 하고 있는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회장 김정안)은 4일 오전 10시 보훈회관에서 후원품 전달식을 열고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부천시지회(회장 김재용)에 건강식품 150박스를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은 6.25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이건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시(병)선거구), 김동희 경기도의원, 최의열 부천시의원, 조영섭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장, 한병환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 참전용사, 지체장애인협회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인사말 하는 김동우 부회장  © 부천시민신문

김정안 회장을 대신해 김동우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부회장은 “본 단체는 정부 지원을 받지않고 순수하게 민간에서의 모금활동을 통해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오늘 전달은 조영섭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장의 주선으로 이루어졌다”고 소개했다. 

 

김 부회장은 “지금 우리가 존재하는 것은 6.25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 때문이라 생각해 우리 단체에서는 지난 2019년부터 이 분들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2만9천여 개의 선물 박스를 나누어드렸고, 올해도 벌써 6천개 이상을 전달했다”며 “이제 시간이 흘러 참전용사들은 연세가 들고, 한 분씩 우리 곁을 떠나가신다. 우리가 해드릴 것이 아무 것도 없어 안타깝다. 조금이라도 더 건강하게 사셨으면 해서 (주)KGC인삼공사의 후원을 받아 오늘 건강식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이건태 국회의원이 격려사를 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이건태 국회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6.25참전용사들을 기억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는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참전용사들의 그 용기와 희생은 우리 모두가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조영섭 회장이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부천시민신문

조영섭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회장은 “‘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정안 회장과 김동우 부회장은  부천시지체장애인협회 자문위원으로 전국적인 나눔 활동을 하고 계신다. 이번에 특히 참전용사를 돕고 싶다고 하여 부천시6.25참전유공자회를 추천하게 되었다”며 “제가 6.25 때 태어나 참전용사를 뵙는 마음이 남다르다. 건강하게 오랫동안 우리 곁에 머물러 달라”고 말했다. 

 

▲ 인사말 하는 김재용 회장  © 부천시민신문

김재용 부천시6.25참전유공자회 회장은 “우리 회원들의 평균 나이가 92세이다. 이런 자리에 많이 참석하지 못해 안타깝다. 후원품을 보내주신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비롯해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특별히 정치인들에게 “참전용사들과 관련된 법안을 다룰 때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6.25참전유공자회에는 초창기 400여 명에 달했던 회원수가 점차 줄어 현재 230여 명이 등록돼 있으며, 대부분 고령으로 활동이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 참석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디카시-dica詩] 엄마의 꽃밭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