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손예진·정수정·장동윤 등, BIFAN 레드카펫 참여

김성수·두기봉·야기라 유야 등 국내외 영화인 대거 참석
박중훈·연상호·문정희·권은비·김재중·재현·김도연 등 화려한 축제의 막 올린다!
7월 4일 오후 7시 부천아트센터에서 개막식, BIFAN 유튜브 생중계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4/06/28 [09:08]

손예진·정수정·장동윤 등, BIFAN 레드카펫 참여

김성수·두기봉·야기라 유야 등 국내외 영화인 대거 참석
박중훈·연상호·문정희·권은비·김재중·재현·김도연 등 화려한 축제의 막 올린다!
7월 4일 오후 7시 부천아트센터에서 개막식, BIFAN 유튜브 생중계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4/06/28 [09:08]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손예진·정수정·장동윤·김성수·두기봉·야기라 유야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이하 BIFAN, 집행위원장 신철)는 4일 부천아트센터에서 개막식을 개최, 레드카펫과 축제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게스트를 공개했다. 개막작 <러브 라이즈 블리딩> 상영과 함께 배우 정수정·장동윤이 개막식 사회를 맡은 가운데 국내외 대표 영화계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BIFAN 개막식에는 빛나는 행보로 ‘독.보.적.’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올해의 ‘배우 특별전’ 주인공으로 선정된 손예진이 참석한다. 개막식은 정수정·장동윤의 사회로 축제의 막을 연다. 2020년 드라마 <써치>에서 연기 호흡을 맞춘 정수정과 장동윤은 연기가 아닌 사회로 다시 한번 재회해 두 배우만의 신선한 케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름만으로도 영화팬들의 피가 끓고 가슴을 뛰게 할 아시아 거장들도 BIFAN을 찾는다. 장르의 대가이자 ‘홍콩 누아르’ 그 자체인 두기봉 감독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하는 신작과 함께 부천을 찾는 J-호러의 거장 나카타 히데오 감독, 30년 세월을 한국영화의 최전선에서 지켜온 김성수 감독이 개막식에 참석한다. 두기봉 감독은 7월 5일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용호방>(2004) 복원작 상영과 함께 ‘홍콩 누아르’ 장르를 개척하며 미학적 완성을 담아내는 그의 작품 세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나카타 히데오 감독은 7월 5일 진행하는 GV를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성수 감독은 7월 9일 <무사> 4K 리마스터링 버전 상영 후 ‘살아있는 덕후들의 밤’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일본의 유명 배우 야기라 유야는 영화 <나츠메 아라타의 결혼>으로 개막식 레드카펫을 밟는다. 데뷔작 <아무도 모른다>(2004)로 14세의 나이에 역대 최연소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야기라 유야는 드라마 <간니발>(2023), 영화 <은혼>(2017), <페이블>(2018) 등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폭넓은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야기라 유야는 <나츠메 아라타의 결혼>에서 아내의 살인과 정체에 관해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고 진실에 다가가는 주인공을 맡아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츠츠미 유키히코 감독과 함께 개막식 레드카펫에 선다.

 

이번 개막식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화인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부천 초이스: 장편’ 심사위원장에 위촉된 배우 박중훈, <기생수: 더 그레이>(2024)로 올해의 ‘시리즈 영화상’을 수상하는 연상호 감독을 비롯해 김보성, 김보연, 김지숙, 독고영재, 예지원, 임하룡, 장성범, 정이서, 조상구, 조선묵, 조성하, 최귀화, 최재성, 한지일 등이 참석한다.

 

또한 공식 상영작의 배우들도 영화 상영에 앞서 개막식을 통해 관객들을 만난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라스트 해커>로 배우로 데뷔하며 처음 관객들을 만나는 권은비, <신사: 악귀의 속삭임> 김재중‧공성하‧고윤준, <6시간 후 너는 죽는다> 박주현‧재현‧곽시양, <아메바 소녀들과 학교괴담: 개교기념일> 김도연‧정하담 <천국>의 이호원, <철봉하자 우리> 손수현, <창혼: 구원의 밤> 아누팜, <원정빌라> 문정희‧이현우, <써니데이>의 최다니엘‧한상진‧강은탁‧김정화‧정혜인, <세상 참 예쁜 오드리> 김정난‧박지훈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제28회 BIFAN은 7월 4일부터 14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상영작은 부천시청·한국만화박물관·CGV소풍·부천아트벙커B39와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wavve)에서 만날 수 있다. BIFAN의 야외 행사 브랜드 ‘7월의 카니발’(7월 5일~7월 7일)은 부천시청 소향로 일대를 축제의 장으로 꾸민다. 올해 최초로 부천시 랜드마크 부천아트센터에서 개막식을 개최하는 BIFAN 개막식은 유튜브 생중계로 만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디카시-dica詩] 엄마의 꽃밭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