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교육청, 유치원 학부모 연수 실시유아의 발달특성과 유아교육과정에 적합한 가정 내 언어지도 방안 이해
|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은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부천교육지원청 5층 청백마루홀에서 관내 공·사립유치원 학부모 5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한글, 놀면서 배워요!’를 주제로 열린 이날 연수는 가정에서의 언어지도 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자연유치원 홍진선 교사가 강사로 나서 ▲유아기 문해력의 이해와 증진 방안 ▲가정에서 함께 하는 즐거운 책읽기 방안 ▲유아기 발달특성에 적합한 놀이 중심의 즐거운 한글놀이 등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유치원생인 내 아이에게 책은 어떻게 읽어줘야 할지, 특히 한글은 얼만큼 가르쳐야 할지 등에 대한 막막함이 있었는데, 이제는 자신감 있고 즐겁게 아이와 한글로 놀이를 하며 가르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부천교육지원청 김선복 교육장은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지려면 유치원과 가정이 합치된 교육관을 갖고 교육해야 함이 선행되어야 한다.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은 더 면밀하게 살피고 지원하여 부천 유아들의 성장을 교육공동체가 함께 이끌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