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상인연합회, 제2회 경기도 상인의 날 개최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수여·전통시장 상인 동아리 공연 등 진행

강대열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22:07]

경기도상인연합회, 제2회 경기도 상인의 날 개최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수여·전통시장 상인 동아리 공연 등 진행

강대열 시민기자 | 입력 : 2024/06/03 [22:07]

▲ 개회식 모습  © 부천시민신문


경기도 전통시장 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과 교류의 한마당인 제2회 경기도 상인의 날 행사가 3일 오전 10시 부천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기도와 경기도상인연합회(연합회장 이충환)가 주최하고 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김현곤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서영석 국회의원(부천시갑), 송재환 부천부시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남경순 부의장, 이재영 도의원, 조희수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 31개 시·군 전통시장 상인 등 2,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부천 신흥시장 상인동아리의 난타공연과 역곡북부상상시장 상인들의 에어로빅 식전공연과 31개 시·군별 전통시장 상인들의 단합과 개성을 표현한 입장식으로 막을 올렸다. 계속해서 1부에서는 공동추진위원장인 남일우 부천상인연합회장(역곡상상시장 상인회장)의 개회선언, 내빈소개,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전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오찬 후 열린 2부에서는 전통시장 알기 OX게임, 체육대회 및 레크레이션, 초청가수 조문식 공연, 경품 추첨 등이 이어졌으며, 오후 5시 경 남일우 공동추진위원장의 폐회선언으로 모든 행사가 종료됐다.

 

행사를 주최한 이충환 경기도상인연합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위해 도움을 준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경상원에 감사드린다경기도상인연합회는 앞으로도 상인들과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며 도내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 후반기에도 한번 더 통큰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경기도에서 지원해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해 상인들의 호응을 받았다.

 

김현곤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경기도 지역경제와 대한민국 경제를 위해 애써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함께 하나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한편, 경상원은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 및 청년 상인 육성을 위해 전통시장 혁신모델 구축’,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 ‘전통시장 매니저 육성’, ‘경기도 연대상권육성 지원’, ‘경기도형 혁신시장 육성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신흥시장 남타팀 공염 모습  © 부천시민신문

 

▲ 역곡상상시장 공연 모습  © 부천시민신문

 

▲ 유공자 표창  © 부천시민신문

 

▲ 큰공굴리기 게임 모습  © 부천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제28회 BIFAN, AI와 인간의 고찰 담은 <원더랜드> 특별상영!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