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구성…전국 일시청소년쉼터 중 최초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15 [12:04]

[부천시]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구성…전국 일시청소년쉼터 중 최초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6/15 [12:04]

▲ 일시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 진행사진     ©부천시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에서는 지난 10일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는 이용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의 권리를 주장하고 실현할 수 있도록 전국 일시청소년쉼터 중 최초로 청소년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1기 청소년운영위원회 구성원은 만19세 이하 청소년 2명, 만20세 ~ 24세 이하 청소년 2명, 총 4명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기관 홈페이지와 SNS(페이스북)를 통해 참여자를 모집, 대면 및 화상 심층 면접을 통해 4명의 청소년운영위원을 선발했다.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일시쉼터 이용 청소년을 대표하여 권리교육 이수, 기관 프로그램 모니터링, 기관 운영위원회 참여 등 다양한 청소년 인권증진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의 한태경 소장은 “지금까지는 시설의 실무자가 중심이 되어 청소년 사업을 진행했다면, 이제는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직접 청소년을 대표하여 쉼터의 사업과 정책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며 “위기청소년의 의견이 우리 쉼터와 지자체, 나아가 국가 정책까지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는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에서 위탁운영하는 청소년 보호기관으로 가출 청소년을 일시 보호하며 의식주 관련 긴급지원서비스와 찾아가는 거리상담 등 위기개입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bcstar.or.kr) 또는 전화 (032-654-1318)로 문의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8월의 디카시] 아버지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