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형 일자리 위해 노·사·정이 뭉쳤다!

섹터특화형 일자리창출 업무협약 체결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6/08 [11:23]

부천형 일자리 위해 노·사·정이 뭉쳤다!

섹터특화형 일자리창출 업무협약 체결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6/08 [11:23]

▲ 협약서 교환 기념촬영(왼쪽부터 김종흠 상공회의소 회장, 장덕천 시장, 부천노총 깅명진 사무처장, 홍석일 회장)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는 지난 7일 부천시테크노파크발전협의회(회장 홍석일)와 일드림센터에서 ‘중소기업 훈련거점 발굴 및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부천지역노사발전협의회 공동대표인 부천상공회의소 김종흠 회장과 한국노총 부천지부 박종현 의장을 대신해서 강명진 사무처장이 참석했으며, 테크노파크발전협의회 소속 10개 지역 지식산업센터 대표회장들도 함께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지식산업센터 내 훈련 거점을 발굴하고 중소기업 맞춤형 훈련을 지원하는 등 노동자 숙련기반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을 위한 관계 기관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섹터특화형 일자리사업’이 보다 튼튼하게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섹터특화형 일자리사업’은 민선7기 부천형 일자리사업의 핵심 모델로 청년층과 취업 취약계층을 지역산업의 일자리와 이어주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본 사업이 지식산업센터 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효과적인 인력확보 및 관리에 아낌없는 지원으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노동시장이 활성화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  © 부천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디카시-dica詩] 빈 의자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