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아동종합상담소, ‘하늘땅 별땅 우리가 최고~!’ 개최

비대면 어린이날 행사 진행...가족참여 프로그램 및 드라이브 스루 선물 증정 진행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5/07 [17:06]

꿈나무아동종합상담소, ‘하늘땅 별땅 우리가 최고~!’ 개최

비대면 어린이날 행사 진행...가족참여 프로그램 및 드라이브 스루 선물 증정 진행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5/07 [17:06]

▲ 아동권리선언 낭독하는 어린이들   © 부천시민신문


꿈나무아동종합상담소(소장 김병학, 이하 ‘꿈나무’)에서는 지난 5일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과 가족들을 온라인으로 초대하여 ‘하늘땅 별땅 우리가 최고~!’ 비대면 행사를 개최했다. 

 

꿈나무에서는 푸르른 5월 신나고 활기차게 뛰어놀아야 할 어린이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과 모임에 제한이 많은 안타까운 상황에서 가족 단위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온택트 어린이날 행사를 기획, 부천시의 지원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수 있었다. 

 

행사는 4월 초부터 준비에 돌입, 지난 28일부터 체험박스를 나누어 주었으며, 5월 1일부터 각 가정에서 활동한 내용을 인증샷으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가족사진 퍼즐, 오감톡톡 내가 요리사,  3D 입체 퍼즐 오토마타, 천연비누 만들기 등을 진행되었다.

 

어린이날인 지난 5일 오전 10시 언택트로 열린 개회식에는 장덕천 부천시장과 강병일 부천시의장이 참여해 축사를 했으며, 김병학 소장의 인사말에 이어 아동권리선언문 낭독, 어린이날 노래 제창 등으로 진행되었다. 개회식 후에는 비대면 우리 가족 화분 만들기에 이어 드라이브스루 선물꾸러미 증정 행사가 잇따라 열려 어린이들을 즐겁게 했다. 

 

▲ 장덕천 시장이 영상메시지를 통해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장덕천 부천시장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푸르고 화창한 날에 99번째 어린이날을 맞아 진심으로 축하한다. 코로나19로 마음껏 뛰어놀지 못해 아쉽지만 온라인 행사를 통해 여러분의 솜씨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어린이날이 되었으면 좋겠다. 내년 100번째 어린이날에는 마스크 없이 모두 함께 모여 가족체험, 여가활동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신나고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 강병일 부천시의장의 축사  © 부천시민신문

강병일 부천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날을 맞아 비록 직접 마주 볼 수는 없지만 온택트 형식의 행사가 열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부모님들께서도 오늘만큼은 우리 아이들이 하나의 인격체로서 인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 모쪼록 오늘의 행사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지난해는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돼 아쉬웠었는데, 올해는 다함께 모이지는 못해도 새로운 방식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신선했다”며 “내년에도 행사가 계속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병학 소장은 “올해도 역시 지역 내 단체, 기업, 개인 후원자, 상담소 운영위원들께서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셔서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 활동을 통해 가족들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드라이브 스루로 선물 증정  © 부천시민신문

▲ 가족사진 퍼즐 참여 어린이들  © 부천시민신문

▲ 아빠와 함께 김밥 만드는 어린이들. 오감톡톡 요리사 프로그램 모습   © 부천시민신문

▲ 비대면으로 진행한 가족화분 만들기   © 부천시민신문

▲ 오감톡톡 요리사 행사 안내문   © 부천시민신문

 

▲ 가족사진 퍼즐 안내문  © 부천시민신문

▲ 어린이날 행사 홍보지  © 부천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자원순환 시민활동’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