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22년 부천시 독후감 공모 수상자 발표

총 318편의 응모작 중 최우수작 3편 등 수상자 16명 선정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09/21 [08:22]

2022년 부천시 독후감 공모 수상자 발표

총 318편의 응모작 중 최우수작 3편 등 수상자 16명 선정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2/09/21 [08:22]

▲ 부천시청     ©부천시민신문

부천시가 실시한 ‘독후감 공모대회’에서 김하윤(상동초 6년) 학생 등 16명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독후감 대회는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응모작을 접수한 결과 초등부 121편, 중고등부 33편, 일반부 164편 등 총 318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지난 9월 17~18일 전문가 4인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초등부, 중 고등부, 일반부로 나뉘어 열린 이번 대회는 전년보다 응모작 수는 다소 줄었으니 초등부의 참여가 증가했으며, ‘부천의 책’, ‘독서 마라톤’ 등과 연계된 온라인 독후감 참여가 활발했다. 

 

심사 결과, 분야별 최우수상은 ▲초등부 김하윤(상동초 6년) ▲중고등부 오서윤(부인중 2년) ▲일반부 백지선(범안동 거주) 씨가 뽑혔다.  

 

심사위원들은 “초등학생 작품의 경우 발달단계 수준에 적합한 사고력과 표현력을 고려했으며, 책의 내용을 자신의 경험과 연결해 내면화 과정을 어떻게 담아냈는가에 초점을 맞춰 심사했다”고 밝혔다. 

 

중고등학생은 책에 대한 이해도와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자신의 삶을 어떻게 돌아보며 성장해 가는가를 심사 기준으로 두고, 일반부는 책을 통해 자기 삶을 깊이 성찰하고 그 과정에서 다시 용기를 갖고 자신의 삶을 치유해가는 과정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했다.

 

심사위원들은 심사평을 통해 “책을 많이 읽지 않는 시대에 많은 시민들이 독후감 공모에 참여한 것에 대해 매우 뿌듯하다. 책을 읽으며 자신과 소통하고 가족을 돌아보며 이 사회 속의 자신을 바라보는 소중한 기회를 함께 할 수 있어서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부천시 관계자는 “21회를 맞은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우리 시민들의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열망을 체감하며 문화창의도시의 위상을 느끼고 있다. 부천시 독서 마라톤 대회와 연계해 독후감을 공모하는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초등 및 중고등부 학생은 9월26일 이후 소속 학교에서 학교장이 전수할 예정이다. 일반인은 10월 5일 월간부천(구 월례조회) 행사 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상자 명단]

 

■초등부

▲최우수: 김하윤(상동초 6년)

▲우수: 지수민(상일초 6년)

▲장려: 정이안(고리울초 1년) 윤예지(상도초 5년) 한아영(원일초 5년) 이성하(부천서초 3년)

 

■중· 고등부 

▲최우수: 오서윤(부인중 2년)

▲우수: 김하원(상일중 1년)

▲장려: 조예인(정명고 1년)

 

■일반부  

▲최우수: 백지선(범안동)

▲우수: 한성화(상동) 이보람(역곡동) 

▲장려: 유상은(오정동) 신상우(부천동) 조선주(오정동) 조성현(상동)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품위있는 삶의 마무리"...웰-엔딩지원센터 개소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