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센터조성추진단 청년위원 8명 공모

‘(가칭)부천청년센터’는 청년이 만듭니다.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01/14 [10:23]

부천시, 청년센터조성추진단 청년위원 8명 공모

‘(가칭)부천청년센터’는 청년이 만듭니다.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2/01/14 [10:23]

 

 

부천시는‘(가칭)부천청년센터’조성 추진단에서 활동할 청년위원 8명을 1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가칭)부천청년센터’는 원종동에 소재한 원종빌딩 2층(소사로 772)에 999㎡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청년을 위해 활동·학습·생활·공간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한다. 그 간 청년 공간이 부족했던 부천시에 청년을 위한 종합지원 기능을 갖춘 최초의 공간이 될 전망이다.

 

‘(가칭)부천청년센터’ 조성 추진단은 청년, 공간전문가, 센터운영자, 담당 공무원 등 총 15명 이내로 구성된다. 청년위원의 자격요건은 청년센터 또는 공간 조성에 관심 있는 부천시 거주 만19세 ~ 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청년단체 등 활동 경험과 공간디자인 경험자를 우선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선정된 청년위원은‘(가칭)부천청년센터’조성을 완료할 때까지 활동하며, 청년 눈높이에 맞는 공간구성과 인테리어, 공식 명칭 선정과 운영방식, 향후 운영될 프로그램 등 중요사항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수시로 개최될 회의에 참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신청서 등 관련 서식을 작성하여 1월 28일까지 전자우편(zizou4@korea.kr)으로 접수하면 되고, 선정 결과는 2월 초 개별적으로 연락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 서식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s://bucheon.go.kr) 새소식에서 확인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는 ‘집콕 문화생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