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식 시의원 발의, ‘걷기 활성화 조례’ 가결

걷기 실천 동기 부여와 걷기 활성화 지원으로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
‘외식업소 육성 및 지원’ 일부 개정조례안 의결...배달전문음식점 조항 신설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3/23 [11:12]

박홍식 시의원 발의, ‘걷기 활성화 조례’ 가결

걷기 실천 동기 부여와 걷기 활성화 지원으로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
‘외식업소 육성 및 지원’ 일부 개정조례안 의결...배달전문음식점 조항 신설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1/03/23 [11:12]

▲ 박홍식 시의원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박홍식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부천시 외식업소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5일 제250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안은 부천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걷기 운동 활성화를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질병 예방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걷기 참여자에 대해 인센티브를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자는 취제에서 발의되었다.  

 

총 9개 조문으로 이루어진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걷기 활성화 및 시민건강 증진을 위한 시장의 책무 ▲걷기 사업 효과적 추진을 위한 예산 지원 ▲참여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및 사용방법 ▲걷기 사업 기여자에 대한 포상 ▲참여자 기록·관리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사항 등을 담았다. 

 

박홍식 의원은 “우리 시는 2018년 대비 2019년 비만유병률은 늘어난 반면 걷기 실천율은 줄어드는 현상을 보였다. 걷기의 효과와 필요성은 누구나 공감하는 것으로 걷기 실천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본 조례 제정을 통해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걷기 사업이 시행되고 걷기 실천 부여와 자발적 걷기 환경이 조성돼 부천시민의 건강이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안은 박홍식을 비롯해 이소영·박순희·곽내경·양정숙·김주삼·박병권·이상윤·김환석·박찬희·구점자·김동희·박정산·최성운·김병전·이학환·임은분·송혜숙·박명혜·김성용 의원 등 20명이 공동 발의했다.

 

한편 박홍식 의원이 발의한 <부천시 외식업소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도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개정된 조례안은 제2조 제2호의 “음식중”을 “음식 중”으로 수정하고, 같은 조 제6호에 ‘배달전문음식점’이란 “외식업소 중 배달을 위주로 하는 업소를 말한다”와 제3조 제3항 “③시장은 배달전문음식점의 식품 등의 취급을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도록 한다”, 제3조 제2항 “②시장은 배달전문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조리장 시설개선 등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필요한 비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다”를 각각 신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디카시-dica詩] 무소유욕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