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단체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대 제펫스튜디오, ‘단기 교육’ 통해 수료생 97명 배출
전국 고교생 대상 ‘지브러시(Z-brush)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 성황리 끝내
기사입력  2020/08/29 [14:45]   부천시민신문
▲ 캐릭터 제작하기 수상작. 왼쪽부터 ▲최우수상 <인천금융고 나○진(왼쪽)> ▲우수상 <한림디자인고 윤○비(가운데)> ▲장려상 <한국애니메이션고 김○교(오른쪽)>     © 부천시민신문 부천대학...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캐릭터 제작하기 수상작. 왼쪽부터 ▲최우수상 <인천금융고 나○진(왼쪽)> ▲우수상 <한림디자인고 윤○비(가운데)> ▲장려상 <한국애니메이션고 김○교(오른쪽)>     © 부천시민신문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총괄책임 김양수 교수)는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계  지브러시(Z-brush)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 9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에는 ▲경민IT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여수정보과학고등학교 ▲인천금융고등학교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한림디자인고등학교 ▲홍익대학교 등 8개 고교와 1개 대학교 학생 116명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부천대학교 e-Class’를 이용한 온라인 강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현업에 종사하는 실무진들을 강사로 초빙해 이뤄진 교육에서는 ‘지브러시(Z-brush)’ 및 ‘마블러스 디자이너’의 기초 활용을 중심으로 작품 제작과 더불어 전문적인 1:1 피드백으로 진행돼 참여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으며 다양하고 완성도가 높은 결과물이 탄생했다.

 

교육과정을 운영한 제펫스튜디오는 지난 24일 프로그램을 종료하면서 과정을 마친 97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지브러시(Z-Brush) 컴퓨터그래픽스를 활용한 캐릭터 제작하기’에서 우수한 작품을 선보인 12명을 선발해 시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영상 제작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져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현장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이 교육을 맡아 생동감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부천대학교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의 총괄책임을 맡고 있는 김양수 교수는 “올해 교육은 코로나19로 학생들을 대면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전국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D 애니메이션 및 게임콘텐츠 제작에서 요구되는 캐릭터 제작 실무교육을 무료로 진행해 97명의 수료생을 배출해 뿌듯했다”며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적성을 조기에 파악할 수 있고, 또 학생들이 학습 레벨에 따라 심도 있게 실무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진행한 것이 효과적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학교 제펫스튜디오는 매년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D 애니메이션 및 영상(모션그래픽) 부문의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한 단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설, 호응을 얻고 있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대, 제펫, 스튜디오, 김양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