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 특별기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백선기의 사발통문18
6.2지방선거 부천사랑 정책페스티벌(정책박람회) 제안
기사입력  2010/03/26 [10:22]   나정숙 기자
백선기 민주당 부천시장 예비후보는 26일 "가능하고 좋은 정책개발과 정책 경쟁으로 부천을 사랑하자"며 출마자, 선관위,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정책페스티벌(정책 박람회) 개최를 제안했다. 백 예비후보는 이러한 행사를 통해 "선거를 구태의연한...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선기 민주당 부천시장 예비후보는 26일 "가능하고 좋은 정책개발과 정책 경쟁으로 부천을 사랑하자"며 출마자, 선관위,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정책페스티벌(정책 박람회) 개최를 제안했다.

백 예비후보는 이러한 행사를 통해 "선거를 구태의연한 지역주의나 연고주의로부터 포지티브형의 정책선거로 전환시키는 동시에 선거와 정치를 혐오하고 외면해온 시민들에 대한 신선한 자극과 동기부여를 통해 적극적인 선거참여로 안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대안을 가지고 선의의 경쟁을 하는 축제형의 선거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방자치의 본질인 주민자치와 민주주의의 핵심인 주권재민의 가치를 우리 부천에서 꽃피워내는데 다함께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백선기 예비후보의 글 전문이다.  

 
 "가능하고 좋은 정책개발과 정책경쟁으로 부천을 사랑합시다"                        

지난 3월 10일 민주당 중앙당을 통한 영입과 함께 부천시장 출마선언문을 통해 선거에 임하는 4대원칙과 5대 정책기조및 5대 그랜드 구상을 발표한 이후 저는 그동안 준비한 초안을 바탕으로 3월 17일부터 부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부천시정의 개혁을 위하여 시민참여 정책공모를 통한 10대 방향, 120대 개혁의제 마련 정책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상문화단지와 문화영역을 시작으로 경제와 일자리, 대장동의 발전적 보전방안, 동북아도시간경제평화교류협력체 구성방안등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고 뉴타운 문제와 외곽순환고속도로이전, 복지와 환경, 지방자치 영역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 개인이나 주변의 역량으로는 생각하지 못한 깜작 놀랄만한 제언들을 접하면서 역시 많은 사람들의 지혜와 이른바 집단지성의 위력을 실감하기도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영상문화단지에 대한 새로운 개념의 접근방안과 대장동 벌판의 발전적 보전에 대한 전문가와 오정구 주민들의 선구적인 노력, 창조적인 사회적 일자리 창출방안, 청소년들이 반색할 그들만의 공간 마련등이 대표적인 정책발굴의 성과였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마련된 개혁의제를 메니페스토에 기초한 정책으로 다듬고 조탁하여 현실에 적확하고 실현가능한 공약을 완성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부천을 위해 출사표를 던진 많은 후보님들과 선관위, 시민사회단체들에게 제안합니다.  

실현가능하고 좋은 정책개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모은 성과들을 구체적인 청사진으로 만들어 본선은 물론 경선단계에서부터 주권자인 부천시민들의 판단과 참여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정책박람회를 개최할 것을 정식으로 요청합니다. 

    2010지방선거 부천사랑 정책페스티벌(또는 정책박람회) 기획(안)

1. 취지: 정책선거와 시민참여, 포지티브 선거문화의 정착, 유권자의 판단을 위한 정보제공

2. 명칭: 2010지방선거 부천사랑 정책페스티벌

3. 주최: 선관위

4. 주관: 부천시민연대와 국민운동단체를 중심으로 동의하는 모든 단체가 참여하여 가칭)부천사랑 정책박람회준비위(기준과 원칙마련, 공정한 진행)

5. 일시: 각 당의 내부경선 직전 주말.....4월 중순 토, 일

6. 장소: 중앙공원 야외 음악당(부스설치)

7. 운영: 시장후보 코너, 도의원후보 코너, 기초의원후보 코너, 교육감및 교육위원후

            보 코너의 분리운영  

이는 선거를 구태의연한 지역주의나 연고주의로부터 포지티브형의 정책선거로 전환시킬 수 있을 것이며 선거와 정치를 혐오하고 외면해온 시민들에 대한 신선한 자극과 동기부여를 통해 적극적인 선거참여로 안내할 수 있을 것이며 대안을 가지고 선의의 경쟁을 하는 축제형의 선거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게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방자치의 본질인 주민자치와 민주주의의 핵심인 주권재민의 가치를 우리 부천에서 꽃피워내는데 다함께 힘을 모았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0. 3. 26

87만 시민과 함께 <행복공감도시 부천!>을 만들어 가고자 하는

               희망디자이너, 30년 시민대변인 민주당 부천시장 예비후보 백선기 올림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