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김인영 농정해양위원장, 호우 피해 농가에 대한 신속한 복구 지원 주문
- 이천시 율면·장호원읍 호우피해 농가 현장 방문
기사입력  2020/08/03 [09:54]   김정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더불어민주당, 이천2) 위원장은 지난 31일이천 율면과 장호원읍의 호우 피해 현장을 찾아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복구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방문은 장마철 집중 호우로 인하여...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인영(더불어민주당, 이천2) 위원장은 지난 31일이천 율면과 장호원읍의 호우 피해 현장을 찾아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복구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본 방문은 장마철 집중 호우로 인하여 이천의 시설 채소 재배 농가 116호(84.56ha)가 피해를 입음에 따라, 농가를 격려하고 복구 지원 상황을 파악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이날 현장 점검에는 김인영 위원장을 비롯하여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충범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권금섭 이천시 부시장, 조인희 이천시의원, 이천시 농업정책과 관계자 등이참석하였다.

이번 함동 점검 현장은 이천시 율면 신추리에 위치한, 시금치 재배 농가로서 재배면적 4.4ha 중 0.6ha가 침수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것으로파악되었다.

김인영 위원장은 “장마철 집중 호우로 인해시설채소 재배 농가가 많은이천의 피해가 심각하다.”면서 피해복구 대상을 신속히 파악하여 지원해줄 것을농식품부와 도, 시 농정 관계자에게 주문하는 한편, “반복되는 집중호우피해 방지를 위해 대형 배수펌프장 설치를 적극 검토해달라.”고요구했다.

이어, “물빼기·배수로 정비 등 기술지도를 통해 농작물 재해를 예방하여추가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하고, 농가의 소득 및 경영 안정을 위해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을 독려해줄 것”을 당부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에서는 ‘경기도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 조례’ 제정을통하여 농작물 재해보험의 농가 자부담률을 20%에서 10%로 낮춘 바 있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