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코로나19 이후의 미래교육
교육장 교육정책협의회 참석...강연 및 지역 현안 공유
기사입력  2020/07/23 [16:20]   김정화
▲ 강연하는 이재정 교육감     © 부천시민신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양평 힐하우스에서 열린 ‘교육장 교육정책 협의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이후 미래교육 실현 방안을 강연하고 지역 현안을 공유했다.   이 교육감은 “존중하고 배려하는 인간관계로 청렴 문화를 만들고, 교직...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연하는 이재정 교육감     © 부천시민신문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양평 힐하우스에서 열린 ‘교육장 교육정책 협의회’에 참석해 코로나19 이후 미래교육 실현 방안을 강연하고 지역 현안을 공유했다.

 

이 교육감은 “존중하고 배려하는 인간관계로 청렴 문화를 만들고, 교직원 모두가 교육자로서 품위를 지키는 길을 찾자”고 강조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이어, “지역 접근을 고려한 수요자 중심 교육연수원 운영, 폐교를 활용한 원격수업 병행 캠퍼스,융복합 교과 개설과 학점제 운영, 중.고 통합학교 등이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미래교육 실현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구체적 생각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학생 학력 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에서 온라인 수업 질 관리와 학생별 맞춤 과제 제시,방학 중 캠프 운영 등을 함께 고민하고 지원해 달라”고 당부하며 강연을 끝맺었다.

 

한편, 25개 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교육정책협의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지역 교육 현안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찾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코로나19 관련 블렌디드 러닝 지원 사례 ▲감염병 예방 일상화를 위한 학교 방역 강화 시스템 구축 ▲온오프라인 혼합형 수업 속 교육격차 해소 ▲원격수업 인프라 구축과 지원을 중심으로 토의를 진행했다.

▲ 회의 모습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교육감, 이재정, 협의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