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 정의당, ‘이동현 의장 사퇴’ 성명서 발표
"절도혐의로 기소된 이동현 부천시의회 의장은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
기사입력  2020/07/13 [16:48]   부천시민신문
정의당 부천시협의회 이혜원 도의원, 이미숙·신현자·구자호 위원장은 13일 최근 부천시의회 이동현 의장이 절도혐의로 기소된 데 대해 성명서를 발표하고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성명서에서 “부천지역의 주차장과 모텔 부지 매입과 관련해 이미 ‘알선뇌물약속’ 혐의로 판결을 기다리던 이...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의당 부천시협의회 이혜원 도의원, 이미숙·신현자·구자호 위원장은 13일 최근 부천시의회 이동현 의장이 절도혐의로 기소된 데 대해 성명서를 발표하고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정의당은 성명서에서 “부천지역의 주차장과 모텔 부지 매입과 관련해 이미 ‘알선뇌물약속’ 혐의로 판결을 기다리던 이동현 의장이 현금인출기에 두고 간 현금 70만원을 훔쳐 ‘절도’ 혐의로 추가 기소되었다”며 “코로나19로 재난에 가까운 상황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어떠한 이유로도 용서받을 수 없는 일로, 사건을 어떻게든 모면하려는 그의 태도가 더욱 시민들을 분노하게 만든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정의당은 “이번 일이 의장 선거 전에 벌어진 일임에도 자신의 신상에 대한 상황을 소속 당과 다른 시의원들에게 공개하지 않아 법적·도덕적 검증을 회피하였고, 사건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소속 당에 탈당계를 제출하는 꼼수로 시의회 의장직과 시의원직을 유지하려고 한다”며, “문제가 있는 시의원을 제대로 검증하지 않고 시의장으로 추천, 선출한 더불어민주당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정의당은 덧붙여 ▲이동현 의장은 부천시민에게 사과하고 당장 의원직을 사퇴할 것 ▲더불어민주당 탈당 아닌 제명 처리(이미 탈당 처리됨)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사태의 책임을 지고 부천시민께 사과하고, 재발방지책을 제시하라고 요구했다.

다음은 성명서 전문이다.

[성명서]

절도혐의로 기소된 이동현 부천시의회 의장은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

 

부천시의회 이동현 의장이 현금인출기에 시민이 두고 간 현금 70만원을 훔쳐 ‘절도’ 혐의로 입건된 사건이 알려졌다.

 
이동현 의장은 이미 부천지역의 주차장과 모텔 부지 매입과 관련한 사건으로 ‘알선뇌물약속’ 혐의로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동현 시의회 의장은, 코로나19로 재난에 가까운 상황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선행으로 희망을 줘도 모자란 판에 시민에 의해 선출된 공직자가 ‘절도’ 혐의로 기소되었다는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용서될 수 없다. 더욱 시민들을 분노하게 만드는 것은 이 사건을 어떻게든 모면하려는 그의 태도이다.

 
의장 선거 전에 벌어진 일임에도 자신의 신상에 대한 상황을 소속 당과 다른 시의원들에게 공개하지 않아 법적·도덕적 검증을 회피하였고, 사건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소속 당에 탈당계를 제출하는 꼼수로 시의회 의장직과 시의원직을 유지하려고 한다는 점이다.

 

이동현 의장이 소속된 더불어민주당에도 문제는 있다. 이런 문제가 있는 시의원을 제대로 검증하지 못한 채 시의회 의장으로 추천, 선출하였다.

 

부천시의회는 이제 막 하반기 원 구성을 마치고 코로나19로 비롯된 각종 민생 문제를 해결해야 할 중대한 임무를 져야 하는 상황인데, 그것을 이끌어 가야할 시의회 의장이 도덕적, 법적 문제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선 상태이다. 이 상황의 책임은 명확히 이동현 의장 본인과 그를 시의회 의장으로 추천, 선출한 더불어민주당에 있다.

 

정의당 부천시협의회는 부천시민들의 분노를 담아 이동현 의장과 더불어민주당에 요구한다.

 

1. 이동현 의장은 부천시민들께 사과하고 당장 의원직을 사퇴하라.

2. 더불어민주당은 이동현 의장의 탈당계를 수리하지 말고 제명하라.

3. 더불어민주당은 이 사태의 책임을 지고 부천시민께 사과하고 이런 정치인이 다시는 발 붙일 수 없도록 재발 방지책을 제시하라.

 

2020년 7월 13일 
정의당 부천시협의회 이혜원 도의원, 이미숙·신현자·구자호 위원장 일동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