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코로나 상황' 24회 부천국제영화제 9일 ‘개막’
조직위·심사·후원회 및 정치인 등 초청인 80여 명만 참석 ...사회는 배우 예지원
기사입력  2020/07/08 [16:14]   부천시민신문
레드카펫·개막식 생략한 '개막작 상영회'로 전환 개최 개막작 <여고괴담 리부트: 母校> 주연배우 김서형·김현수·장원형 등 무대인사   ▲ 개막작 상영회 사회를 맡은 배우 예지원     © 부천시민신문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가 코로나19...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레드카펫·개막식 생략한 '개막작 상영회'로 전환 개최

개막작 <여고괴담 리부트: 母校> 주연배우 김서형·김현수·장원형 등 무대인사 
 

▲ 개막작 상영회 사회를 맡은 배우 예지원     © 부천시민신문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가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 속에서 9일 오후 7시 CGV소풍에서 개막한다.

 

이번 영화제 개막식은 안전제일을 기조로 레드카펫 행사 없이 조직위원·심사위원·후원회 및 정치인 등 초청인 8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개막작 상영회로 변경돼 진행된다. 사회는 배우 예지원이 맡는다.

 

BIFAN 집행위원회는 8일 개막에 앞서 이번 영화제는 질병관리본부의 방역 수칙 준수는 물론, 상영관의 경우 열화상 카메라와 최첨단 출입구형 에어샤워 제품을 설치·운용하고, 14회 방역 작업을 시행하며, 강력한 좌석 간 거리두기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개막작 상영회는 언택트를 근간으로 조직·집행위원장의 개막 선언 및 인사, 프로그램·심사위원 소개 등을 모두 사전에 촬영한 영상물로 대체한다. 배우 김혜수·안성기·전도연·정우성을 비롯해 윌리엄 프리드킨·믹 개리스 감독 등 국내외 영화인들의 BIFAN 개막 축하 및 코로나19 극복 응원 메시지도 사전 녹화한 영상을 통해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개막작 <여고괴담 리부트: 母校> 주인공 김서형·김현수·장원형 등의 무대인사 후 상영이 이어진다. 개막작 상영회 실황은 10일 네이버 TV와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개막작 상영회 사회를 맡은 배우 예지원은 지난 6BIFAN 조직위원으로 합류했다.

국악예고와 서울예대를 졸업한 뒤 극단 성좌에서 연기 활동을 시작했으며, 1991년 연극 <딸 부잣집>으로 데뷔한 뒤 영화와 드라마에서 개성 있는 매력과 연기로 각광받고 있다. 대표작으로 영화 <생활의 발견> <올드미스 다이어리> <귀여워> <눈부신 날에> <하하하> <달빛 길어올리기> <우리 선희> <기방도령> <비밀정원> 등이 있다.

 

부산영화평론가협회 여우주연상(올드미스 다이어리) 등을 수상했으며, <또 오해영> <키스 먼저 할까요> <평일 오후 3시의 연인> <두번은 없다> 등의 TV 드라마에 이어 현재 <저녁 같이 드실래요>에 출연 중이며, <도도솔솔라라솔> 방송을 앞두고 있다.

 

24BIFAN은 개막작 <여고괴담 리부트: 母校> 상영회를 시작으로 16일까지 8일간 42개국 194편을 오프·온라인에서 상영한다. 초청작은 CGV소풍을 비롯해 토종 온라인 플랫폼 왓챠와 모바일 플랫폼 스마트시네마코리아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다. VR 체험과 해외 게스트 마스터 클래스 등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 제24회 BIFAN은 일원화한 상영관(CGV소풍)에서 1~4차 경로에 걸쳐 검진 및 방역을 한다. 2차 관문에 설치·운용하는 퓨리움은 워킹스루 방식으로 ‘인공지능 스마트 IoT 에어샤워’를 통해 옷에 묻은 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입장객의 발열 체크 및 소독, QR코드 문진표 작성 등도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