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수질 분석 능력 “국제적 인정”
미국 ERA 주관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17개 응시 항목 모두 ‘적합 판정’
기사입력  2020/06/29 [10:10]   김정화
▲ 미국 ERA에서 받은 국제숙련도 평가 인증서 부천시 부천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이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ion)가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시험에서 17개 전 응시 항목을 통과하며 기관의 수질 분석 능력이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 ERA는 전 세계 환경 관련 실험실의 분석 능력 숙련도를 검증...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국 ERA에서 받은 국제숙련도 평가 인증서 부천시

부천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이 미국 환경자원협회(ERA, 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ion)가 주관하는 국제숙련도 시험에서 17개 전 응시 항목을 통과하며 기관의 수질 분석 능력이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

ERA는 전 세계 환경 관련 실험실의 분석 능력 숙련도를 검증하는 기관으로, 미국 환경보호청(US EPA), 국제시험기관 인정협력기구(ILAC) 및 국제표준화기구(ISO/IEC)가 인증한 국제 숙련도 시험시행기관이다.

국제숙련도 시험(Proficiency Test, PT)는 국제적 수준에 맞는 분석 능력과 결과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측정분석기관의 능력을 국제적으로 검증하는 제도다. 평가방법은 일정 농도의 물질이 함유된 미지 시료를 받아 이를 분석한 후 검증 기관에 제출하여 항목별 분석 결과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부천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은 농약류, 중금속, 휘발성 유기화합물, 음이온성분 등 총 17개 항목의 미지 시료를 분석·제출했으며,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부천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먹는 물 수질검사에 대한 뛰어난 측정 및 분석 능력을 입증했다.

부천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은 검증된 수질검사능력을 바탕으로 부천시민이 사용하는 수돗물 등 각종 먹는 물에 대해 계속해서 철저히 수질검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윤기태 정수과장은 “부천시는 지속적으로 수질검사 장비의 현대화와 분석 담당자들의 숙련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도록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