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교육청-부천시, 혁신교육 시즌Ⅲ 추진 합의
2020 상반기 부천혁신교육협의회 개최...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 방향성 논의
기사입력  2020/06/24 [18:18]   부천시민신문
▲ 회의 모습     © 부천시민신문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과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24일 오전 10시 부천교육지원청에서󰡐2020 상반기 부천혁신교육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 기본계획을 공유하였...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의 모습     © 부천시민신문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맹성호)과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24일 오전 10시 부천교육지원청에서󰡐2020 상반기 부천혁신교육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도교육청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추진 기본계획을 공유하였으며, 부천교육지원청과 부천시는 부천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추진하기로 합의하고 교육협력 강화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참석자들은 부천미래교육의 방향성 정립 및 지역 특색을 반영한 미래교육 체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특히 2016년부터 시작된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의 성과를 돌아보고 개선방안을 찾아 한층 더 도약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운영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맹성호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는 무엇보다 아이들의 생활권인 마을 안에서의 유기적 교육 지원이 중요하다. 이것은 혁신교육지구 시즌Ⅲ의 지향점이며 이를 위해 부천교육지원청은 부천시 및 지역사회 구성원들과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여 지역교육 거버넌스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기존의 많은 직업이 사라지고 더 많은 새로운 직업이 창출된다. 다가오는 미래사회를 두려워하기보다 미래역량을 기르기 위한 교육지원을 강화하고 AI가 대체하지 못하는 인간 고유의 역량에 집중하여 미래를 만들어가는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 부천시는 부천교육지원청 및 지역사회와 유기적 협력을 통해 부천교육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참석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