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황진희 도의원, 디지털활용 '인프라 구축' 촉구
제344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기사입력  2020/06/23 [16:04] 호수 164   김정화
▲ 황진희 도의원이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이 23일 제344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경기교육의 디지털활용교육 인프라 투자에 미온적인 태도에 대해 큰 실망감을 표하며 디지털활용교...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진희 도의원이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이 23일 제344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경기교육의 디지털활용교육 인프라 투자에 미온적인 태도에 대해 큰 실망감을 표하며 디지털활용교육을 위한 정보 인프라 투자에 대한 경기도교육청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였다.

 

황 의원은 “본 의원의 디지털활용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에도 소극적으로 대처해 온 결과 코로나19로 인해 긴급히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게 되면서 문제점들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고 경기도교육청의 책임을 지적하고, “정상적인 온라인 수업이 이루어지기 위해 무선인프라 교육환경 구축과 단말기 보급을 완료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황 의원은 또 “디지털활용교육은 이번 사태만을 위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미래교육의 필수 아이템으로 기존 교육체계 전반을 정비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온라인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의무적으로 수업일수에 포함시켜 매월 1회 이상 온라인 학습을 이용할 것”을 제안하였다.

 

황 의원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교육으로 전환하기 위해 앞으로의 학습은 언제, 어디서나 학생들이 원할 때 학습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 교육환경’을 제공해야 하며, 학생들이 더 이상 교육소비자가 아닌 메이커 또는 창작자로 전환시키는 학습활동, 그리고 학교에서든 가정에서든 실생활에서의 적용을 염두에 둔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디지털활용교육의 실질적인 효과를 위해 경기도교육청이 정보인프라에 과감히 투자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하였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황진희, 교육, 인프라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