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고3 학생 등교수업 준비 완료
장덕천 부천시장.맹성호 부천교육장, 송내고 방문해 현장 점검
기사입력  2020/05/19 [17:55] 최종편집    김정화
  ▲ 장덕천 부천시장(왼쪽 두번째)이 맹성호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세번째)이 지켜보는 가운데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부천시와 부천교육지원청은 고등학교 3학년부터 시작되는 순차적 등교개학일인 20일을 앞두고 송내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장의 방역 준비 상황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안전...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덕천 부천시장(왼쪽 두번째)이 맹성호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장(세번째)이 지켜보는 가운데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부천시와 부천교육지원청은 고등학교 3학년부터 시작되는 순차적 등교개학일인 20일을 앞두고 송내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현장의 방역 준비 상황을 확인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 등을 당부했다.

 

이번 점검에는 장덕천 부천시장과 맹성호 교육장이 함께 학교를 방문해 현장의 방역·소독 절차를 확인하고 등교 수업 운영과 관련한 지침에 대한 설명을 듣고, 등교개학을 앞두고 노고가 많은 학교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등교개학 준비를 강조했다.

 

학생의 안전을 위해 학교에서는 손 소독제, 체온계, 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비치하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매일 두 번 발열 검사를 실시해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기 위해 책상을 한 줄씩 배치하고,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항상 착용한 상태로 수업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운영방안을 철저히 수립할 계획이다.

 

이날 현장에 방문한 장덕천 부천시장은 “등교수업 준비에 따른 방역 준비로 노고가 많은 학교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감염병 예방 및 대처에 소홀함 없이 철저히 준비하여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불안함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시는 이번 점검에 앞서 지난 11일 등교 개학을 대비해 교육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관련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안전하게 등교 수업을 운영하기 위한 코로나19 대응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부천교육지원청은 이날 하루 관계자 뿐 아니라 각 학교별로 운영위원 등 학부모들까지 참여한 가운데 28개 모든 학교에서 준비상황을 점검하였다.  

▲ 발열 체크하는 장덕천 시장     © 부천시민신문
▲ 장덕천 시장과 맹성호 교육장이 비대면 출석 체크를 살펴보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 간격 띄운 책상 배치     © 부천시민신문
▲ 급식실 모습. 한쪽 편의 의자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해 마주앉지 않도록 했다.     © 부천시민신문
▲ 슬기로운 학교생활. 학교에서는 하루 2번 발열 체크를 한다.     © 부천시민신문
▲ 관찰실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장덕천, 맹성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