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 동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경협-박원순, 남부광역급행철도 연장 협의
기사입력  2020/02/14 [18:00] 최종편집    부천시민신문
▲ 김경협 의원(왼쪽)과 박원순 시장     © 부천시민신문 김경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부천원미갑)은 14일 오후 2시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나 서울시의 남부광역급행철도 동서축 연장을 협의했다.  김 의원은 이날 박 시장에게 서울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남부광역급행철도를 동...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경협 의원(왼쪽)과 박원순 시장     © 부천시민신문


김경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부천원미갑)은 14일 오후 2시 박원순 서울시장을 만나 서울시의 남부광역급행철도 동서축 연장을 협의했다.

 
김 의원은 이날 박 시장에게 서울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남부광역급행철도를 동서축으로 더 연장해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서부수도권 3기 신도시(부천대장·인천계양)와 2기 신도시(검단·김포) 그리고 경기 하남시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남부광역급행철도는 지난해 말 서울시가 ‘제2차 10개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서 GTX-B노선이 통과하는 부천종합운동장부터 서울잠실까지 31㎞ 구간에 10개 정거장을 놓아 수도권 동서지역을 광역급행철도로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김 의원의 남부광역급행철도 동서축 연장 제안에 대해 박 시장은 “좋은 제안이고 서울시도 원하는 방향”이라며, “국토부의 4차 국토철도망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인천시 등과 협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13일 부천시·김포시·하남시와 광역급행철도(GTX) D노선 추진을 위한 공동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어, 조만간 GTX-D 노선에 대한 지자체간 논의가 본격화될 것으로 김 의원은 전망했다.  

▲ GTX-B 노선도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경협, 박원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