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스포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3개 체육회 합동 송년회 개최
장덕천 시장, 당연직 체육회장으로 마지막 행사 참석
기사입력  2019/12/07 [06:09] 호수 155   나정숙 기자
고윤화 BIFAN 후원회장, 15회 부천시체육인상 수상 곽경택 초대 부천FC 감독, 시장상 수상으로 명예회복 ▲ 체육회 관계자, 내빈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올 한해 체육활동을 마무리하는 ‘2019 부천시 체육인의 밤’ 행사가 6일 오후 6시 30분 채림웨딩홀 6층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윤화 BIFAN 후원회장, 15회 부천시체육인상 수상 
곽경택 초대 부천FC 감독, 시장상 수상으로 명예회복

▲ 체육회 관계자, 내빈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올 한해 체육활동을 마무리하는 ‘2019 부천시 체육인의 밤’ 행사가 6일 오후 6시 30분 채림웨딩홀 6층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부천시체육회·부천시장애인체육회·부천시시니어체육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장덕천 부천시장을 비롯해 김동희 부천시의회의장, 김경협·설훈·김상희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이음재·임해규 당협위원장, 김명원·이선구·임성환·최갑철 도의원, 이상열 부의장, 구점자·강병일·김병전·곽내경·남미경·박정산·윤병권·이상윤·정재현 시의원, 부천시체육회 이세웅 고문, 정윤종 수석부회장, 정해춘·최성국·최성규 부회장, 가맹단체 회장 등 3백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석인홍 경영지원부장의 사회로 열린 이날 행사는 선출직 지자체장이 당연직 회장을 맡았던 관례에서는 마지막 행사가 되었다.

 
손영모 체육회 부회장의 <사랑가> 공연으로 개막한 행사는 2019년 체육회 활동을 담은 영상물 상영에 이어 제15회 부천시체육인상을 비롯해 감사패·부천시장상·부천시의장상 시상, 시상금 및 장학금 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부천시 체육 발전에 기여하였거나 투철한 스포츠 정신과 뛰어난 경기력으로 우수한 성적을 낸 선수, 탁월한 지도력으로 경기력을 항상 시킨 지도자, 체육인의 자긍심을 드높인 체육회 임원 등에게 수여하는 부천시체육인상은 제15회 부천시체육인상에서는 ▲체육진흥부문 고윤화 부천시체육회 이사 ▲체육지도부문 김선종 부천남초 수영부 감독 ▲체육연구부문 최경연 부천고 교장 ▲체육경기부문 이진영 부곡중 육상부 ▲체육공로부문 손영모 부천시체육회 부회장과 이경상 부천시체육회 이사 ▲생활체육부문 최영희 부천시체조협회 회장 ▲장애인체육부문 박인국 장애인골프협회 회장 ▲장애인체육진흥부문 김민숙 장애인체육회 이사 ▲장애인체육공로부문 임동수 장애인체육회 이사 ▲장애인체육지도부문 최은서 장애인조정연맹 전무이사 ▲시니어체육진흥부문 이창근 시니어골프협회 전 회장 ▲시니어체육공로부문 정창모 시니어체육회 이사 ▲시니어체육부문 신승휴 시니어그라운드골프협회 회장 등 15명이 영광을 안았다.

 
또한 지난 1998년부터 올해까지 20년 넘게 체육회 이사·부회장·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한 정윤종 전 수석부회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체육회 지원에 앞장서온 임성환 도의원, 김병전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장에게 각각 감사패가 수여되었다.

 
부천시장상은 ▲최성국·최성규 부천시체육회 부회장 ▲고준석·곽경근·권영대·성열순·양왕덕·원종화·윤태선·이승열·이종해 부천시체육회 이사 ▲윤명철(바둑)·이성익(합기도)·장의향(요가)·한창섭(보디빌딩) 부천시체육회 종목단체 회장 ▲우종우(우슈)·조민근(당구) 부천시체육회 종목단체 전무이사 ▲이교식·이민희·전광명 장애인체육회 이사 ▲이수광(볼링)·이인규(태권도) 장애인체육회 종목단체 전무이사 ▲김미옥·백승하·신영시니어체육회 이사 및 이희용 후원회장 ▲안효도(골프) 시니어체육회 종목단체 전무이사 등 27명이 수상했다. 

 
부천시의장상은 ▲박흥규·신정민·심재율·윤은수·최형규 부천시체육회 이사 ▲김무성(인도어사이클체조)·이재도(산악연맹 전 회장)·장경문(철인3종)·홍진표(줄넘기) 부천시체육회 종목단체 회장 ▲권웅규(합기도)·김정겸(스쿼시) 부천시체육회 종목단체 전무이사 ▲이인순·장인화 부천시체육회 팀장 ▲김민채·백인이 장애인체육회 이사 ▲유병웅(론볼) 장애인체육회 종목단체 회장 ▲이진영 시니어체육회 이사 ▲윤상덕(축구)·최은숙(국학기공) 시니어체육회 종목단체 전무이사 등 19명에게 시상됐다.

 
또한 상위입상 선수와 지도자에 대한 시상금은 최성규 체육회 부회장이 ▲김대훈 부천남초 지도자 ▲김윤호 부천고 지도자 ▲이호 부천고 선수에게, 박태권 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이 이수광 부천시장애인체육회 육상선수에게 각각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어 테니스협회가 620만원, 골프협회가 40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장덕천 시장에게 기탁했다.

 

▲ 장덕천 시장이 송년사를 하고 있다.     ©부천시민신문

장덕천 부천시장은 송년사를 통해 “올 한 해 체육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내년 1월에는 민간 체육회장이 선출돼 체육회가 새롭게 출발한다. 그동안 체육시설이 많이 보충되었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 앞으로 송내사회체육관 등을 비롯해 부족한 체육시설을 보완해나가겠다. 특히 원도심의 체육시설 보강에 관심을 기울이겠다“며 ”올해 남은 시간 마무리 잘하고 희망찬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기원했다.

 
설훈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내년에는 문화예술도시만이 아니라 체육도 강한 도시로 만든느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고, 김경협 국회의원은 “체육인 모두 1년 동안 고생 많았다. 내년에는 경기가 조금 살아날 것 같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우리 삶도 나아질 것이라 기대해본다. 우리 부천시민들이 운동을 열심히 해서 함께 건강을 지켜가도록 도와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축사하는 설훈 의원(좌)과 김경협 의원     © 부천시민신문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부천FC 초대감독으로 유소년클럽 운영 문제로 경질된(이후 소송에서  ‘감독 해임 및 감독계약 해지 무효’ 판결 받음) 곽경근 감독이 부천시장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으며, 경기도 체육진흥공모사업을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한궁, 요가 매트, 배드민턴 라켓 등 체육용품을 보급하는데 앞장선 임성환 경기도의원은 감사패를 받았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임성환 도의원은 “부천시민들이 활발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생활의 활력소를 만들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켜가도록 경기도의회 차원에서 더욱 열심히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 체육인상 수상자들과 장덕천 시장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감사패 수상. 좌로부터 정윤종 전 수석부회장, 장덕천 시장, 김병전 재문위원장     © 부천시민신문
▲ 시장상 수상자들     © 부천시민신문
▲ 부천시의회 의장상 수상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시상금 전달     © 부천시민신문
▲ 시장상 수상한 최성규 부회장(좌에서 두번째), 곽경근 전 부천FC감독과 장덕천 시장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장학금 기탁     © 부천시민신문
▲ 식전공연 모습     © 부천시민신문
▲ 수상자들     © 부천시민신문
▲ 수상자들     © 부천시민신문
▲ 한국당 이음재, 임해규 위원장     © 부천시민신문
▲ 초대 체육회장에 도전할 것으로 알려진 정윤종 전 수석부회장(왼쪽)과 정원호 부회장이 손을 꼭 잡고 기념촬영을 했다.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체육회, 곽격근, 장덕천, 국회의원, 고윤화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