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단체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민이 바라는 검찰개혁’, 방향은?
더좋은부천, 11일 이건태 변호사 초청 강연 개최
기사입력  2019/10/07 [21:00] 최종편집    부천시민신문


‘민생정치시민연대 더좋은부천(공동대표 박영종 외)’은 11일 오후 7시 부천시흥원예농협 3층 대강당에서 이건태 변호사를 초청, 강연회를 개최한다.


'더좋은 아카데미' 초청강연 첫번째인 이번 강연회는 최근 사회적인 이슈로 떠오른 검찰개혁에 대해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강연을 맡은 이건태 변호사는 법무부 법무심의관,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장, 인천지검 1차장검사,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장을 역임한 ‘검찰통’으로 현재 더불어민주당 법률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 변호사는 특히 ▷9월 19일 JTBC뉴스 ‘아침&’ 맞장토론(조국발 검찰개혁...전망은?) 출연을 시작으로 ▷9월 21일 KBS ‘생방송 심야토론’(조국 법무부장관 검찰개혁 vs 수사방해) ▷9월 25일 KBS1라디오 ‘KBS 열린토론’(피의사실 공표, 이대로 좋은가?) ▷9월 27일 JTBC 밤샘토론(조국발 검찰개혁, 어떻게 볼 것인가?) 등 9월에만 4번의 방송토론에 출연해 관심을 끌었다.

▲ KBS 생방송 심야토론에 출연한 이건태 변호사     © 부천시민신문


11일 초청 강연에서 이 변호사는 ‘국민이 바라는 검찰개혁’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더좋은부천’ 박영종 공동대표는 “검찰개혁이 정치적인 주제가 아니라 우리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민생개혁 분야다. 시민의 입장에서 검찰개혁의 필요성과 방향, 과제에 대해 알아보고자 마련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더좋은부천’은 지역사회 각 영역을 비롯해 세대를 넘어 민생 문제의 대안을 모색하고, 더불어 함께 실천하는 연대의 장을 열어가자는 취지에서 조직된 부천시민단체이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좋은부천, 이건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