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단체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심 캠핑장에서 열린 자연보호 화합 한마당
자연보호 부천시협의회, 제13회 수련대회 개최...‘일회용품 줄이기’ 동참
기사입력  2019/09/05 [09:26] 최종편집    부천시민신문
▲ 내빈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자연환경을 자연적 파괴와 인위적 훼손으로부터 지키고 돌보아서 원상대로 보존하자는 자연보호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자연보호 부천시협의회 제13회 수련대회가 지난 8월 3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야인시대 캠핑장에서 열렸다. 

 
부천시 10개 대동별로 모인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는 장덕천 시장을 비롯해 원혜영·김상희·김경협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이음재·임해규 당협위원장, 최갑철·김명원 도의원,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 이상열 부천시의회 부의장, 박정산·김병전·이상윤·임은분·김환석·구점자·이확환·박순희·송혜숙 시의원, 서진웅 전 도의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으로 근무하는 한병환 전 의원(자연보호협의회 명예회장)이 오랜만에 지역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수련대회는 오전 9시 식전공연으로 난타와 리틀우리하나예술단, 중국전통무용 공연에 이어 개회식에서는 위촉장과 표창 수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자연보호 부천시협의회 김진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자연보호 및 정화활동을 실천해준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내년에는 미세먼지 줄이기에 적극 나설 예정으로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자연보호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정한 자연환경을 지켜나가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고생 많이 하신 자연보호 부천시협의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 또한 관내 둘레길, 공원, 하천 정화활동 뿐 아니라 저탄소 녹색도시 실현과 미세먼지 저감운동에 앞장서 주신데 대해서도 감사를 전한다. 부천시도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다각적인 정책 수립과 시민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병환 부천시협의회 명예회장은 “자연보호 부천시협의회장을 역임한지가 벌써 13년이 되어간다. 초대 강태영 회장님으로부터 홍인석 시의원, 김만수 시장님, 제가 회장으로 역임하였지만 현직 김진오 회장님이 일을 가장 하시는 것 같다”며 “부천시자연보호협의회는 1978년부터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자연에 대한 동경과 그리움을 지켜내고자 노력해온 단체로 대한민국에서 더욱 더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최갑철 도의원은 “부천 관내 둘레길 가꾸기를 비롯해 자연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회원들이 화창한 하늘 아래 행사를 갖게 돼 축하드린다. 여러분들의 활동이 늘 푸른 부천을 지키고 맑은 공기와 산소를 만들어내는데 일조하신다는 긍지를 갖고 더욱 열심히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저도 열심히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정봉섭 전인찬 손춘화 박미숙 강임선 회원이 위촉장을 받았으며, ▲중4동 김광호·고강1동 이희동 회원이 시장표창 ▲중3동 임재민·범박동 유영순 회원이 의장상 ▲신흥동 박승희·중3동 윤상호·소사본동 김순자·춘의동 박미숙 회원이 국회의원상 ▲중3동 최순옥 회원이 경기도협의회장상 ▲원종1동 임정옥 회원이 부천시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 축사하는 김경협 의원     © 부천시민신문
▲ 축사하는 한병환 전 회장     © 부천시민신문
▲ 시장표창     © 부천시민신문
▲ 박정산 부천시의회 운영위원장이 시의장표창 수상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 원혜영 국회의원 표창 수상자와 함께     © 부천시민신문
▲ 설훈 의원 표창 수상자. 대신 전달한 김진오 회장과 함께     © 부천시민신문
▲ 김상희 의원과 표장수상자가 함께     © 부천시민신문
▲ 김경협 의원과 표창 수상자가 함께     © 부천시민신문
▲ 김진오 회징과 표창 수상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김진오 회장(왼쪽)과 김경협 의원     © 부천시민신문
▲ 행운권 수상자와 장덕천 시장(오른쪽)     © 부천시민신문
▲ 상동 회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중동 회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대산동 회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소사본동 회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좌로부터 한선재 경기도평생교육지흥원장, 이태훈 소사본동장, 김환석, 이상윤 시의원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구점자 시의원, 최갑철 도의원과 오정동 회원들     © 부천시민신문
▲ 오정동 회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서진웅 전 도의원이 행운권 당첨자에게 상품을 증정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 인사말하는 구점자 시의원     © 부천시민신문
▲ 구점자 시의원, 행운권 추첨 시상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