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단체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사회 상생과 발전 위한 기관 MOU 체결
공무원연금공단&부천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활성화 협력 다짐
기사입력  2019/08/07 [12:38] 최종편집    부천시민신문
▲ 공무원연금공단과 부천시자원봉사센터 업무 협약 후 기념촬영(좌측 세번째가 이기학 지부장, 다음이 유연승 센터장)     © 부천시민신문


공무원연금관리공단 경인지부(지부장 이기학)와 부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유연승)는 6일 부천시자원봉사센터 사무실에서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및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공단은 은퇴 공무원의 공직 경험과 전문 재능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부천시자원봉사센터는 소외계층 발굴 및 수요처 제공 등 사회공헌활동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공무원연금공단 경인지부는 특히 상록자원봉사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의 수요에 맞는 봉사활동을 발굴하고, 퇴직 공무원이 공직경험으로 쌓은 전문 지식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경기 및 인천 상록자원봉사단에서 활동하는 은퇴 공무원은 1,500여명으로 다문화가정·탈북주민·장애인 지원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기학 경인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천 지역에 거주하는 은퇴 공무원의 공직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사회공헌 유관기관과 활발한 교류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천시자원봉사센터를 관장하고 있는 석상균 자치분권과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부천 지역 퇴직 공무원의 사회공헌 활동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전문 봉사자 확대로 자원봉사 활동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원봉사, 연금, 공무원, 공단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