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하메시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래 10년도 시민들과 함께 하길”
[창간 10주년기념 축사]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 의원
기사입력  2019/07/18 [11:47] 최종편집    부천시민신문
▲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     ©


먼저 〈NEW부천시민신문〉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를 위해서는 주민 여론을 대변하고 지역자치를 감시·견제할 수 있는 올바른 지역신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지난 10년간 〈NEW부천시민신문〉은 중앙언론이 미처 다루지 못한 부천시의 각종 현안들을 파고들었고, 부천시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또한 ‘21세기 시민사회의 동반자 - 시민이 함께 읽고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신문’이란 모토에 걸맞게 부천시민들의 다양한 삶이 생생하게 살아있는 기사로 시민들의 충실한 벗이 돼 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NEW부천시민신문〉을 비롯한 지역언론의 환경이 그 중요성에 비해 매우 열악한 것도 사실입니다. 이러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NEW부천시민신문〉이 지난 10년 동안 한결 같이 시민들의 눈과 발이 되어 준 것은 나정숙 대표님과 기자들의 헌신과 사명감이 없이는 불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백리를 가는 사람은 구십리를 절반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10년의 세월 동안 지역사회에 다져왔던 정론직필의 초심을 잃지 마시고, 다가올 10년도 시민들의 충실한 벗으로 시민들과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에서도 지역 언론 발전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염종현, 민주당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