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갑철 도의원, 의용소방대 수당 지급 2시간 연장
「경기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개정안 본회의 가결
기사입력  2019/06/25 [22:31] 호수 146   부천시민신문
▲ 최갑철 도의원     © 부천시민신문 최갑철 도의원(더민주, 부천8)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5일 제33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지난 2018년 5월 8일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갑철 도의원     © 부천시민신문


최갑철 도의원(더민주, 부천8)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5일 제33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지난 2018년 5월 8일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의 개정으로 최대 8시간까지 수당 지급이 가능해졌다.


주요 개정 내용은 전담 의용소방대원의 1일 출동대기근무 수당을 종전 1일 최대 6시간에서 8시간으로 2시간 연장하고, 화재‧구조‧구급 등 현장 활동 임무를 수행할 경우 8시간을 초과 근무해도 수당을 지급할 수 있게 하였다.


최갑철 의원은 “상위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당의 지급 내용을 하루 빨리 조례에 적용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의용소방대와 자원봉사단체가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