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 특별기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송년사] 황진희 경기도의원
“청소년이여, 용기와 희망으로 미래를 개척하자”
기사입력  2018/12/27 [05:48] 호수 137   부천시민신문
▲ 황진희 도의원     © 부천시민신문 안녕하십니까? 부천시민 그리고 청소년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8년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남긴 채 역사의 뒤안길, 석양 저편으로 숨어버리려 합니다. 여러분의 한 해...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진희 도의원     © 부천시민신문


안녕하십니까? 부천시민 그리고 청소년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8년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남긴 채 역사의 뒤안길, 석양 저편으로 숨어버리려 합니다.


여러분의 한 해는 어떠셨나요?
돌아보면 지난 한 해 동안, 교육이 도시를 더욱 살맛나는 세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을 공유하며 지역사회의 교육공동체 모두가 서로에게 조금 더 가까워진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역사회와 어깨를 나란히 하여 지자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면서 부천교육은 학생 중심, 현장 중심의 행복교육을 실천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저는 경기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가치 있고 바람직한 변화를 만들기 위한 교육공동체의 노력을 돕고자 열과 성을 다해 지원해 왔습니다.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교육은 우리 모두의 새로운 희망입니다. 학교는 희망을 만들기 위해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학교 안과 밖에서 배움의 공간이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아가 학생들이 배움의 주인으로서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공감하고 격려하는 어른들의 지혜로운 마음이 더욱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늘의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기르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내일을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 수 있다는 믿음으로 내년에도 변함없이 매진할 것을 다짐해 봅니다.


부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청소년 여러분, 올 한 해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내년에도 우리 모두가 서로에게 아름다운 사람들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고 행운이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특히 청소년 여러분, 용기와 희망을 갖고 미래를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씩씩하게 나아갑시다!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