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단체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지역사회 ‘오아시스’ 될 것”
(사)오아시스복사골시민연대 송년회 개최...장학금 지급 및 먹거리 증정
기사입력  2018/12/04 [17:36] 최종편집    나정숙 기자
  ▲ 참석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관내 기독교 신앙인들이 주축이 돼 지난해 11월 23일 창립된 (사)오아시스복사골시민연대(대표 황창현)는 지난 3일 오후 6시 채림웨딩홀 4층에서 장학금 수여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홍건표 전 부천시장, 이음재 자유한국...
더보기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참석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관내 기독교 신앙인들이 주축이 돼 지난해 11월 23일 창립된 (사)오아시스복사골시민연대(대표 황창현)는 지난 3일 오후 6시 채림웨딩홀 4층에서 장학금 수여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홍건표 전 부천시장, 이음재 자유한국당 원미갑당협위원장, 구자훈 삼광교회 명예장로, 송창섭 부천시 옴부즈만, 정수천 전 도의원, 최성열 사무국장 등 70여명이 참석, 원로들의 건재함을 보여주었다.  


식전 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황창현 회장은 송년사를 통해 “부천지역사회에서 사막의 오아시스와 같은 역할을 하자며 1년 전 창립한 후 지난 4월 총회에서는 대학생 2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1년 동안 많은 분들이 뜻을 모아주셨고, 오늘 송년회에 많이 참석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오아시스복사골시민연대는 한결같은 사랑과 변함없는 봉사로 어두운 곳을 비추는 빛처럼, 묵묵히 뜻깊고 보람 있는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자문위원장을 맡고 있는 홍건표 전 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도 편안한 사회가 되지 못해 편안하고 푸근한 연말을 못 보내 아쉽다. 요즘 우리나라가 자살률이 높은 나라가 되었다. 왜 이렇게 각박하고 자살이 많은 사회가 되었는가? 이런 것을 막아 줄 사회적 시스템이 부족하다”며 “삭막한 사막에서 희망을 주는 오아시스처럼 (사)오아시스복사골시민연대가 함께 모여 소통하고 정을 나누는 사회를 만들 것 같아 참여하였다. 내년에는 각박한 사회에서 정을 나누고 소통하고…, 우리 사회에서 오아시스의 역할을 하는 오아시스복사골시민연대가 되자”고 말했다.

 

▲ 케잌 절단 모습     © 부천시민신문


이음재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은 “창립한지 1년밖에 안되었는데 황창현 회장님과 최성열 사무국장님의  열정으로 오아시스의 역할을 해줄 분을 각 분야에서 모두 모신 것 같다. 사막에서 오아시스의 희망을 만난 것처럼 부천의 어렵고 힘든 시민들에게 마음을 모아 진정한 오아시스의 역할을 해 달라. 내년에는 회원을 더욱 배가하여 단단하고 튼실한 단체가 되어 훌륭한 역할을 해주길 기원한다”고 축하했다. 


계속해서 송창섭 부천시 옴부즈만은 “황창현 회장님을 비롯해 여러분들이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고, 미래를 바라보고 가는 것이 이 모임이다. 초심을 잃지 않고 함께 가다보면 오아시스복사골시민연대가 가장 많은 사람이 모이는 단체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정의와 사랑이 넘치는 모임이 되도록 함께 하자”고 강조했다.


이어서 최유민·장준원 2명의 대학생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100세 시대'를 맞아 5명의 어르신에게는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쌀과 과자를 증정하였다.


한편 (사)오아시스복사골시민연대는 “정치이념이나 계파를 떠나 가슴이 따뜻한 사람끼리 장학사업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여생을 바치겠다는 기독교계 원로들을 중심으로 창립된 단체로 오랫동안 부사모(부천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를 이끌어온 황창현 회장을 비롯해 구자훈 삼광교회 명예장로, 홍건표 전 부천시장, 송창섭 부천시 옴부즈만, 정수천 전 도의원, 최성열 씨 등이 참여하고 있다. 

▲ 행사 모습     © 부천시민신문
▲ 구자훈 삼광교회 명예장로     © 부천시민신문
▲ 황창현 회장     © 부천시민신문
▲ 홍건표 전 부천시장     © 부천시민신문
▲ 이음재 당협위원장     © 부천시민신문
▲ 송창섭 부천시 옴부즈만     © 부천시민신문
▲ 감사패 증정     © 부천시민신문
▲ 감사패 증정. 최성열 사무국장(왼쪽)과 황창현 회장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아시스, 황창현, 부천, 홍건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