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도의원, 도시재생 활성화 앞장

공모사업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 및 맞춤형 도시재생 추진 발판 마련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17/12/22 [19:38]

염종현 도의원, 도시재생 활성화 앞장

공모사업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 및 맞춤형 도시재생 추진 발판 마련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17/12/22 [19:38]
▲ 염종현 위원장     ©

공모를 통해 선도적으로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제도적 근거가 마련됐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염종현(부천1, 더민주) 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22일 경기도의회 제324회 정례회에서 통과됐다.
개정된 조례는 도지사가 도시재생공모사업을 추진할 경우 시장·군수가 제출한 사업제안서에 대한 심사·평가 방안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내용에 따르면 도지사는 사업제안서 평가를 위해 도시·건축·주택 등의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민간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평가 후 점수 및 종합결과 등의 자료를 공개해 공모사업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제도화하였다.
조례는 또 도지사가 도시재생네트워크자문단을 구성·운영하도록 규정, 자문단이 시장·군수의 공모사업 제안서 작성 등에 자문하도록 해 해당 지역의 특성 및 지역주민의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도록 하였다. 
염종현 도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으로 “경기도가 시행하는 맞춤형정비사업 및 정부가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 등의 다양한 공모사업에 대비, 행정적·제도적 지원근거가 마련됐다.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경기도, POS 단말기 지원 소상공인 모집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