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 단체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용노동복지센터, <무료 노무상담> 연중 실시
기사입력  2017/03/11 [12:28] 최종편집    부천시민신문

부천시노동복지회관(관장 박순희) 현장 사무소인 부천테크노파크 고용노동복지센터에서는 근로자 권익보호를 위한 ‘무료 노무상담’을 연중 실시한다.
고용노동복지센터 ‘노무상담’은 근로기준법을 기반으로 근로자와 노동자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한 무료 상담 프로그램이다.
근로기준법에 맞는 근로계약서 작성, 퇴직금, 산재처리, 부당해고, 연차휴가 등 중요 노동 관련법에 관한 내용을 상담 받을 수 있다.
매주 1‧3주 수요일 저녁 6시, 2‧4주 수요일 낮 12시 나기환 노무사(더 나은 노무사 사무소)가 친절하게 상담해준다. 
지난 2014년 시작된 노무상담은 2016년 75건의 무료 상담을 진행하면서 근로자들의 권익을 위한 문제들을 해결했다. 
황승회 담당자는 “센터로 찾아오기 어려운 근로자는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며 “상담을 원하는 분들은 고용노동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노동복지회관 고용노동복지센터는 지난 2010년 부천테크노파크 근로자와 기업체를 위한 교육 강좌와 북카페(홀씨도서관) 운영, 무료 노무 상담, 인문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문의 032-321-1310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노무, 노동복지회관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