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피는 꽃’ 봉사대, 독거노인 경로잔치

노인자원봉사대의 경로잔치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12/06/04 [19:47]

‘사랑으로 피는 꽃’ 봉사대, 독거노인 경로잔치

노인자원봉사대의 경로잔치를 통한 이웃사랑 실천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12/06/04 [19:47]

‘사랑으로 피는 꽃’ 봉사대(대표 송계순)는 지난 5월 31일 오후 4시 부천시 송내동 소재 복사골식당에서 부천시 노인돌봄 기본서비스 대상자인 독거어르신 30명을 초대해 경로잔치를 열었다.  

특히 이날 경로잔치에는 어르신 자원봉사대가 2시간가량 색소폰 공연을 펼치며 화합하는 친교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잔치에 초대된 최모 어르신은 “식사대접도 고마운데 평소 보기 힘든 색소폰 공연도 직접 보고, 노래도 함께 부를 수 있어 매우 재미 있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사랑으로 피는 꽃’봉사대는 “대한노인회 부천시소사구지회”의 노인자원봉사클럽으로 21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2~3인이 한 조를 이뤄 지역 내 독거어르신들에게 정서 및 물품 지원 등을 하고 있다. 정기적인 모임과 교육을 통해 어르신에게 필요한 서비스 및 욕구를 파악하는 등 노인이 노인을 돌보는 활동이 귀감이 되고 있는 노인자원봉사클럽이다. 

“대한노인회 부천시소사구지회”는 경로당 프로그램의 하나인 이·미용서비스를 경로당 회원이 아닌 열악한 환경의 독거 어르신들에게 개방하고 있으며, 또한 경로당 회장이 직접 독거 어르신을 찾아 경로당으로 모셔오는 등 사각지대의 독거어르신과 화합하기 위하여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편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인 부천시독거노인지원센터(☎032-322-2260)는 올해 3~4월 독거노인 전수조사를 통해 혼자 살고 있는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득, 건강, 주거, 사회적 접촉 등의 수준을 평가하여 보호 필요가 높은 독거노인 약 1천여명의 개인별 서비스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토대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BIFAN 후원회, 신규 임원 위촉 및 후원금 전달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