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35만 재부천충청인의 함성...제11회 향우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재부천 충청인의 ‘나라사랑 고향사람 향우사랑’으로 결집

나정숙 기자 | 기사입력 2023/05/22 [15:08]

35만 재부천충청인의 함성...제11회 향우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재부천 충청인의 ‘나라사랑 고향사람 향우사랑’으로 결집

나정숙 기자 | 입력 : 2023/05/22 [15:08]

▲ 선수단과 함께 선서하는 내빈들  © 부천시민신문


재부천8도향우회 가운데 가장 많은 35만 명의 회원을 거느린 부천시충청향우회(회장 고윤화)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부천체육관 옆 축구장에서 제11회 향우가족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윤화 총회장을 비롯해 이진삼 충청향우회 중앙회 총재, 조용익 부천시장, 최성운 부천시의회의장, 김경협·설훈·김상희·서영석 국회의원, 국민의힘 이음재·서영석·최환식·송윤원 당협위원장, 염종현 경기도의회의장, 도·시의원, 강인동 직전회장, 이선구 도의원‧최동선‧신상순‧한재학 고문, 김영태 체육준비위원장, 강원도민회 천상운 총회장, 영남향우회 김정화 총회장, 호남향우회 안병일 부회장, 김문호 전 부천시의회 의장, 유희정 부천원미경찰서장, 장덕천 전 부천시장, 한병환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서진웅 전 국무총리정부협력비서관, 이건태·소정임 변호사, 부천시체육회 송수봉 회장, 디딤병원 김영철 본부장, 회원 등 1천5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양왕덕 사무총창의 사회로 열린 이날 행사는 김영태 체육대회준비위원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1부 개회식과 2부 체육대회 및 축하공연, 3부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충청향우회 기 입장으로 시작된 개회식은 부회장단 입장, 각 동별 선수단이 입장한 가운데 충청향우회 장학금 전달, 중앙회 모범향우 표창, 경기도지사 표창, 충남도지사 표창, 충북도지사 표창이 전수되었으며, 총회장 대회사에 이어 각계 격려사, 선수 선서, 입장상과 참가장 시상으로 마쳤다. 

 

고윤화 총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부천시충청향우회 향우가족 한마음체육대회는 단합과 화합으로 충청인의 진면목을 보여주었고, 이를 통해 부천 발전에 기여해 왔다. 늘 중심과 기둥역할을 해온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였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승부를 떠나 모두 한데 어울려 재미 있고 유익한 시간을 만드는데 향우들이 하나된 마음으로 뭉쳐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승자가 되는 축제”라고 말했다. 

 

고 회장은 이어 “부천시 충청향우회는 늘 진심으로 봉사하는, 일 잘하는, 언제나 향우들과 함께하는 부천을 사랑하는 충청인! 부천이 사랑하는 충청인!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진삼 충청향우회 중앙회 총재는 격려사를 통해 “국가의 장래와 국민의 단결, 건강을 위해 무엇보다 체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충청 발전과 국가 발전은 대한민국의 중심 충청권이 똘똘 뭉칠 때 가능하다”며 단합을 강조하였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충청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고 한마음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고윤화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나눔과 봉사의 정신으로 지역발전에 모범이 되어주신 덕분에 ‘따뜻한 공동체’ 부천을 만들 수 있었다. 오늘 하루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며, 모처럼 한자리에 모인 가족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축하했다.

 

최성운 부천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부천시충청향우회는 애향심으로 단결하여 회원들의 권익보호는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동안 보여준 봉사활동과 지역사랑 정신은 충청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높이고, 살기 좋은 부천을 만드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제2의 고향인 부천에서 회원들의 화합은 물론,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시간 관계상 국회의원, 염종현 경기도의회의장과 경기도의원들이 합동으로 축하인사를 전했다. 

 

2부에서는 동별 및 충청도 시·군 대항으로 ▲줄넘기 ▲오재미넣기 ▲장애물 400계주 ▲갑을병정 단체 줄다리기와 개인종목으로 ▲신발 양궁 ▲다트게임을 진행했으며, 경기 중간 방송인 조영구 씨의 사회로 축하공연을 진행, 행사장의 분위기를 돋구워 참석자들을 즐겁게 하였다. 

 

이밖에도 화려한 부천치어리딩협회 학생들의 퍼포먼스와 공연으로 부천에 거주하는 충청인들에게 잊지못할 시간을 선사하였다. 

 

이날 체육대회 최종 결과 우승팀은 ▲1위 상동·오정동 공동우승 ▲2위 심곡3동 ▲3위 작동이 까각 차지했으며, 입장상은 ▴1등 상동 ▴2등 오정동 ▴3등 심곡본동, 참가상은 ▴1등 도당동▴2등 소사본3동 ▴3등 심곡동이 각각 차지했다. 

 

[수상자 명단]

▲충청향우회 장학금(5명)

▲충청향우회 중앙회 표창: 김영태(준비위원장) 노진우(경조위원장) 유철형(부회장)

▲경기도지사 표창: 이상용(수석 동회장) 강유태(홍보위원장)

▲충남도지사 표창: 류재곤(자문위원, 청마회 회장)

▲충북도지사 표창: 전상득(수석부회장) 조향숙(자문위원장)

 

 

 

 

  장학금 수상자들 © 부천시민신문

 

중앙회장상 수상자들이 이진삼 회장과 함께  © 부천시민신문

 

 이진삼 중앙회장(왼쪽)이 고윤화 회장에게 족자를 선물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이선구 도의원(전 사무총장)이 수상자와 함께  © 부천시민신문

 

  © 부천시민신문

 

 역대 회장 및 이선구 전 사무총장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축사를 하는 국회의원들. 좌로부터 설훈 김경협 서영석국회의원  © 부천시민신문

 

국민의힘 이음재 송윤원 최환식 당협위원장   © 부천시민신문

 

축사를 하는 염종현 경기도의회의장(가운데)과 (왼쪽부터)이선구·김광민·유경현·이재영·김동희 도의원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선수단 선서 © 부천시민신문

 

  © 부천시민신문

 

  © 부천시민신문

 

▲ 국민의힘 시의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 부천시민신문

 

  © 부천시민신문

 

  © 부천시민신문

 

  © 부천시민신문

 

  © 부천시민신문

 

▲ 회장님과 함께춤을~~ 고윤화 총회장과 인태섭 부회장이 출연진, 참석자들과 함께 흥을 내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부천이 들썩들썩"...시민이 기획하고 즐기는 '생활문화축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