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내청소년센터(센터장 조윤령)는 5월 29일까지 제19회 청소년사회참여 팀프로젝트 ‘나비효과’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송내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사회참여 팀프로젝트 ‘나비효과’(이하 ‘나비효과’)는 학교나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방법을 찾아 실천하는 프로젝트형 ‘사회참여 청소년 활동’이다.
2005년 국제와이즈맨 부천클럽·부천YMCA·송내청소년센터의 기획으로 시작된 나비효과는 그동안 안전·생명·환경·인권·건강·평화·역사·경제·교우관계 및 사제 관계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돼왔다.
올해 프로젝트 활동은 6월 10일 팀별 활동계획 발표회를 시작으로 10월 28일까지 진행되며, 11월 11일 활동발표회와 시상식을 개최한다. 참가팀에 대해서는 활동 지원(재료비 및 탐방)과 봉사시간을 부여하며, 심사를 통해 우수활동팀에는 부천시장상, 부천교육장상, 부천YMCA 이사장상, 송내청소년센터 센터장상 등의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제 19회 ‘나비효과’ 참가 접수마감은 5월 29일이며, 접수방법은 송내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sndyouth.or.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sndyouth@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9~24세의 청소년이며,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 또는 동아리로 신청해야 한다.
나비효과 사전설명회는 13일 오후 2시 송내청소년센터 도담나래에서 열린다. 문의: (032)656-8085
<저작권자 ⓒ 부천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청소년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