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천문화재단-부천문화원, 지역문화 발전 MOU 체결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연계 등 업무 협조
‘문화도시’ 위상 높이고 지역발전을 위한 기관 간 협력 ‘맞손’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09/27 [09:26]

부천문화재단-부천문화원, 지역문화 발전 MOU 체결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연계 등 업무 협조
‘문화도시’ 위상 높이고 지역발전을 위한 기관 간 협력 ‘맞손’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2/09/27 [09:26]

▲ 왼쪽부터 김정환 대표와 권순호 문화원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과 부천문화원(원장 권순호)은 26일 오전 11시 복사골문화센터 내 재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문화 진흥과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업무협약의 내용은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연계 ▲지역 문화예술 의제 발굴 ▲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과 홍보 지원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담았다.

 

재단 김정환 대표이사는 “부천은 시민력(力)이 발전된, 사람 간의 연결과 관계가 풍부한 도시”라고 언급하고 “문화원과의 업무협약 등 ‘연결’이라는 재단의 역할을 통해 시민 모두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부천문화원 권순호 원장은 “과거 부천문화재단 이사에서 현재 문화원 원장으로 관계를 맺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다양한 콘텐츠 공유, 협력사업 발굴을 통해 서로 성장해 나가고, 시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함께 제공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앞으로 문화도시 위상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부천문화재단과 부천문화원은 최근 부천예총을 비롯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천시체육회 등 관내 문화예술체육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양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협약 기관 소개]

 

○ 부천문화재단 (www.bcf.or.kr)

  2001년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설립된 문화재단으로, 20여 년 동안 문화예술 지원, 문화콘텐츠 개발 등 지역문화 사업을 통해 부천시민들의 생활문화진흥과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9년 말 부천시가 법으로 지정한 문화도시가 됨에 따라 다양한 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부천문화원 (bucheonculture.or.kr)

  1966년에 설립된 비영리 문화예술단체로 56년 동안 부천의 전통 민속의 보존과 전승, 지역축제 및 문화강좌 등 지역문화 사업을 통하여 부천시민들의 문화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품위있는 삶의 마무리"...웰-엔딩지원센터 개소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