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천시의회, 9대 전반기 최성운 의장·안효식 부의장 선출

최성운 의장, 당선인사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회 되도록 노력하겠다” 밝혀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07/01 [17:08]

부천시의회, 9대 전반기 최성운 의장·안효식 부의장 선출

최성운 의장, 당선인사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회 되도록 노력하겠다” 밝혀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2/07/01 [17:08]

▲ 전반기 최성운 의장과 안효식 부의장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에 최성운(58) 의원, 부의장에 안효식(59) 의원이 선출됐다. 

 

부천시의회는 1일 오후 2시 제26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재적 시의원 27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의장단 선출을 진행, 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최성운 의원(바선거구), 부의장에 국민의힘 안효식 의원(나선거구)을 각각 선출했다. 

 

본회의 진행은 가장 연장자인 윤병권 의원이 임시의장을 맡아 진행했다. 먼저 의장 선출 투표에서는 최성운 의원 22표, 김병전·이학환·안효식 의원이 각각 1표, 기권 2표로 과반수를 넘긴 최성운 의원이 의장으로 당선됐다. 

 

최성운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고, 제9대 부천시의회는 “실질적인 자치분권이 실현돼 주민 중심의 자치와 주민 참여를 통한 사회적 자본을 육성하고, 집행기관과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시민 중심의 의회를 강조했다.

 

이어 최성운 의장의 진행으로 부의장 선출 투표를 실시해 안효식 의원 19표, 윤병권·이학환·구점자 의원이 각각 1표, 기권 5표로 집계돼 과반수 이상 가장 많은 표를 받은 안효식 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되었다. 

 

당선인사에 나선 안효식 부의장은 먼저 선출해준 동료 의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부의장 역시 의장과 마찬가지로 의회가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큰 역할을 하는 자리"라고 강조했다.

안 부의장은 또 "의원 한 분 한 분 서로 소통하고 이견을 조정하면서, 9대 의회가 분열되지 않고 화합해 큰 힘을 낼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4일 오전 10시 제9대 부천시의회 개원식 겸 제260회 부천시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갖는다. 이어 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회별 위원 선임과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최성운 의장 프로필]

 

최성운 의장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2014년 7대 부천시의회에 입성한 이후 8대, 9대까지 연속 3선 의원으로 당선되었다. 현재 한국방송통신대 행정학과에 재학 중이다. 

현재 ▲제9대 부천시의회 의원(3선),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부천시협의회 자문위원 ▲부천시 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수석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제8대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제7대 부천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대한민국대전환선거대책위원회 미래시민광장위원회 경기본부 본부장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김상희 후보특별선거대책본부장 ▲제19대 문재인 대통령 후보 보건복지 특보 ▲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당 직능위원회 부위원장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후원회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2021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2020년 부천지역공공노동조합연합(전국공무원노조 부천시지부 등) 선정 으뜸 시의원 ▲2018년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2017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 표창 ▲2015년 부천지역언론 4개사 선정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상 등을 수상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국가대표 만화축제의 메이킹필름, 궁금하지 않나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