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천시의회 국민의힘, 제9대 전반기 원 구성 후보 선출

부의장 후보 안효식·행복위원장 후보 윤병권·당대표 구점자 의원 확정

나정숙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5:37]

부천시의회 국민의힘, 제9대 전반기 원 구성 후보 선출

부의장 후보 안효식·행복위원장 후보 윤병권·당대표 구점자 의원 확정

나정숙 기자 | 입력 : 2022/06/23 [15:37]

▲ 원 구성을 위한 후보 선출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부천시민신문


부천시의회 국민의힘은 23일 오전 10시 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부의장 후보 안효식·행복위원장 후보 윤병권·당대표 구점자 의원을 선출했다.  

 

이날 의총에는 최초희·곽내경·안효식·김미자·김건·장성철·정창곤·최옥순·윤병권·이학환·구점자· 박혜숙 등 시의원 당선인 12명과 이음재·서영석·최환식 당협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 안효식  부의장 후보   ©부천시민신문

비공개로 열린 이날 의총에서는 재선 의원 3인이 부의장 후보로 출마해 이들의 정견발표를 듣고 투표를 진행했다. 1차 투표에서는 이학환 5표, 안효식 4표, 구점자 3표로 재적 과반(7표)을 확보하지 못했다. 곧이어 이학환·안효식을 상대로 2차 결선 투표를 실시한 결과 안효식(나선거구) 당선인이 7표로 5표를 얻은 이학환 의원을 누르고 전반기 부의장 후보로 선출되었다. 

 

▲ 윤병권 행복위원장 후보  © 부천시민신문

이어 행정복지위원장 선출에서는 4개 지구당의 공정한 배분원칙에 따라 부천갑에서 부의장 후보가 선출되면서 재선의 곽내경 의원이 자동으로 자격을 상실, 부천(병)당협 소속의 3선 윤병권 의원이 후보로 선출되었다. 

 

▲ 구점자 국힘 당대표    

당대표 역시 부의장이나 상임위원장을 배출하지 못한 당협에 배정하기로 함에 따라 부천(정)당협의 재선 의원인 이학환·구점자 의원이 후보로 올랐다. 그러나 이학환 의원이 8대에서 당대표를 맡은 터라 만장일치로 구점자 의원을 당대표로 선출했다. 부천(을)당협의 경우, 당선인 3명이 모두 초선이어서 직책을 맡지 못했다. 

 

▲ 최성운 전반기 의장 후보  

이보다 앞서 부천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9대 의회 전반기 의장 후보로 3선의 최성운 의원(바선거구)을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 김주삼 민주당 당대표   ©부천시민신문

또 투표를 통해 ▲당대표 김주삼(사선거구) ▲의회운영위원장 후보 양정숙(마선거구) ▲재정문화위원장 후보 임은분(다선거구) ▲도시교통위원장 후보 박순희(가선거구)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들은 모두 재선의원이다.

▲ 왼쪽부터 양정숙 운영위원장 후보, 임은분 재정문화위원장 후보, 박순희 도시교통위원장 후보     ©부천시민신문

 

당대표를 제외한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은 시의원들이 모두 참석하는 첫 본회의에서 투표를 통해 선출된다.  

 

한편 9대 부천시의회는 7월 1일 오후 2시 본회의를 열고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며,  7월 4일 오전 10시 30분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장을 선출, 원 구성을 마칠 예정이다. 

 

▲ 회의 모습  © 부천시민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국가대표 만화축제의 메이킹필름, 궁금하지 않나요?’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