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희망 골목상권 40곳에 전문 매니저 지원

부천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2/01/13 [09:39]

경기도, 희망 골목상권 40곳에 전문 매니저 지원

부천시민신문 | 입력 : 2022/01/13 [09:39]

 

경기도는 올해 도내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자생력을 높일 전담 매니저를 지원하는 ‘2022년도 경기도 골목상권 상인회·연합회 매니저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골목상권상인회나 소상공인연합회가 상권 자생력을 키울 전문인력을 운영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관련 교육과 월 급여 등을 지원해 주는 것으로, 지난 2020년부터 도입·시행됐다.

 

지원 대상은 지난 2019~2021년 경기도의 골목상권 조직화 지원사업에 참여한골목상권상인회 또는 소상공인연합회(중앙)로부터 승인을 얻은 도내 소재 소상공인연합회다.

 

올해는 골목상권 상인회·연합회 매니저 배치의 효율적 운영과 형평성 확보를위해 선발기준을 재정비하여 신규 지원 21개소, 연장 지원 19개소 총 40곳의 골목상권을 대상으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상인회와 연합회에는 매니저 운영에 필요한 인건비(1명당 월 급여 250만 원)와 함께, 교육 프로그램(직무훈련, 기본교육, 전문교육,워크숍)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매니저 간의 정보 공유 및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매니저평가를 통한 우수 매니저 선정으로 사기 진작과 성취감을 높일 계획이다.

 

골목상권 매니저들은 상권별 특성과 장단점을 파악해 사업기획은 물론, 경기도 및 정부 지원 사업 참여, 공동체 행정업무 지원 등의 역할을 맡는다. 또한 점포별 환경개선과 고객 만족 교육 등 상인 역량 강화에도 힘쓰게 된다.

 

매니저를 지원받길 희망하는 골목상권 상인회 및 연합회는 신청서 등의 필수서류를 갖춘 후 오는 21일까지 관할 시군을 통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으로공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서식 등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북동센터(031-515-8667)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조장석 경기도 소상공인과장은 “코로나19로 소비패턴과 유통환경이 급변하고있는 만큼, 골목상권에도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전문 매니저를통해 골목상권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도는 골목상권 57곳에 매니저를 배치하여 개별 소상공인 회원대상 사회관계망(SNS)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상인 공동체 밀착관리로 상권 활성화에 힘썼다. 설문조사 결과 응답 업체의 78% 이상이 사업 참여 및 지원사항에 대하여만족하고, 68% 이상이 재참여 의사를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는 ‘집콕 문화생활’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