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권자가 만든 영화 시사회 개최

부천시병선관위, 미유미유 선거영화 제작 완성

황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16/11/29 [00:43]

미래 유권자가 만든 영화 시사회 개최

부천시병선관위, 미유미유 선거영화 제작 완성

황현희 기자 | 입력 : 2016/11/29 [00:43]
▲ 선관위 마스코트와 영화제작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함께     © 부천시민신문

 

경기도 부천시병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병률)는 지난 25~26일 이틀 간 『미유(미래유권자)미유(Me-You) 선거영화 제작 프로젝트』의 완성품인 선거영화 2편에 대한 내부/열린 시사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선거영화 시사회는 부천시 관내 미래유권자 총 7명이 제1, 2차 민주시민교육을 수료한 후 시나리오 집필, 연기, 촬영, 편집 등의 과정을 통해 완성한 선거영화 2편을 대내외에 처음 선보이는 자리였다.
선거영화는 「투표의 작은 날개 짓」,「선택, 그 후의 이야기」 총 2작품으로 각 3분17초, 1분51초의 짧은 단편영화이다.
「투표의 작은 날개 짓」이란 작품은 나비효과를 빗댄 것으로 주체적인 선택이 갖는 의미와 투표가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야기다. 또한 「선택, 그 후의 이야기」란 작품은 당선인의 공약 이행에 대한 검증과 평가를 뜻하는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시사회는 티저영상, 메이킹 필름, 인터뷰 영상에 이어 선거영화 본편(1,2편) 감상과 작품소개 및 관객과의 대화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프로젝트과정을 담은 사진전시 관람, 감상평나무 완성하기, 내 마음에 더 와 닿은 선거영화 투표(사전투표체험), 레드카펫 포토존에서의 즉석사진 촬영 등으로 볼거리를 더했다. 
시사회에서 선보인 선거영화 두 작품은 28일부터 부천시 관내 지하철역 영상정보디스플레이(DID)와 시정모니터, 위원회 홈페이지 및 SNS, 유튜브 등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부천시병선관위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시청을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미래유권자와 유권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홍보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김명수 대법원장은 사퇴하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